2024년 4월 20일(토)

방송 방송 인사이드

JTBC, 김수현 작가와 손잡는다

작성 2012.06.27 17:01 조회 2,412
기사 인쇄하기
OSEN_201206271648774979_1_0

JTBC가 김수현 작가와 손잡고 첫 주말드라마를 선보인다.

JTBC는 27일 “지난 26일 드라마 제작사 삼화네트웍스와 계약을 맺고 오는 10월말 김수현 작가의 신작 '무자식 상팔자(가제)' 방송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30부작인 '무자식 상팔자'는 주말드라마로 편성될 예정.

'무자식 상팔자'는 과거 '사랑이 뭐길래', '엄마가 뿔났다' 풍의 코믹 가족 드라마로 건강하고 따뜻한 웃음을 주는 내용으로 예정돼 있다. '엄마가 뿔났다', '천일의 약속'의 정을영 PD가 또 한 번 김수현 작가와 호흡을 맞춘다.

김수현 작가는 “자식을 키우는 부모라면 누구나 가슴 속에 부글대는 끌탕이 있다. 자식은 부모에게 십자가 같은 존재다. 평생을 짊어지고 가야 한다”며 “무자식 상팔자는 부모와 자식 간 충돌하는 이야기다. 드라마가 보여주는 힘겨운 싸움을 통해 가족이 소통하고 화해하는 법을 찾아보면 어떨까”라고 집필 의도를 밝혔다.

JTBC 김창조 편성실장은 김수현 작가의 드라마를 방송하기로 한 데 대해 “말초적인 재미나 시청률만을 의식했다면 다른 선택도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급변하는 한국 사회 속에서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고민하는 김수현 작가의 작품세계가 JTBC의 방송이념과 일치했다”고 설명했다.

JTBC는 '무자식 상팔자'의 방송을 통해 노희경 작가의 '빠담빠담, 그와 그녀의 심장박동소리', 정성주 작가의 '아내의 자격', 정하연 작가의 '인수대비' 등 그동안 추진해 온 명작가 시리즈에 정점을 찍을 전망이다.

(OSEN 제공)
※위 기사는 SBS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OSEN에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