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힉스 입자 발견, 유럽입자물리연구소 최종 확인!

작성 2013.03.15 07:45 조회 6,152
기사 인쇄하기
힉스입자


[SBS E!연예뉴스팀] 힉스 입자 발견, 유럽입자물리연구소 최종 확인!

힉스 입자 발견

지난해 7월 유럽입자물리연구소(CERN)의 대형강입자충돌기(LHC)에서 검출된 소립자가 힉스 입자로 판명됐다.

유럽입자물리연구소(CERN)는 14일(현지시간) 지난해 발견한 것이 '힉스 입자'가 분명하다고 발표했다.

CERN 조 인칸델라 연구팀장은 "어떤 종류의 힉스입자인지 알아내려면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지금 갖고 있는 것이 힉스 입자라는 점은 명확하다"고 밝혔다.

앞서, 유럽입자물리연구소 과학자들은 지난 6일 "검출된 입자가 힉스 입자일 가능성은 99.6%이며 99.9%가 될 때까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밝힌 적이 있다.

'신이 숨겨 놓은 입자'라고 불리우는 힉스입자는 전자와 물질 등 기본 입자들과 상호작용을 통해 질량을 부여하는 입자로 1964년 영국의 물리학자 피터 힉스가 그 존재를 예언했지만 현재까지 물질을 구성하는 기본 입자 중에서 유일하게 관측되지 않은 가상의 입자다.

이번 발표는 지난해 7월 힉스 입자일 가능성이 크다고 발표했던 것을 CERN 과학자들이 지난 해보다 2.5배 많은 데이터를 추가 분석해 힉스 입자라는 사실을 최종 확인한 것이다. 


(힉스 입자 사진=AP=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