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뮤직

美 빌보드 걸스데이 극찬 "섹시한 매력과 더불어 음악적 성숙 보여줬다"

작성 2013.03.21 18:20 조회 6,595
기사 인쇄하기
걸스데이

[SBS SBS연예뉴스팀] 美 빌보드 걸스데이 극찬 "섹시한 매력과 더불어 음악적 성숙 보여줬다"

미국 유력 음악 매체 빌보드(Billboard)가 그룹 걸스데이를 극찬했다.

21일 걸스데이의 소속사 드림티엔터테인먼트는 빌보드가 "걸스데이는 정규 1집에서 섹시한 매력과 더불어 음악적 성숙을 보여줬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 애프터 스쿨, 씨스타, 현아에서 걸스데이로 섹시 콘셉트의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고 보도했다고 전했다.

빌보드는 걸스데이 정규앨범 수록곡들도 자세하게 다뤘다. 수록곡 '아이 돈트 마인드'(I Don't Mind)에 대해서는 1990년대 R&B 발라드를 재현해냈으며 '이지 고'(Easy Go)는 일렉트로 팝의 넘치는 에너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녀를 믿지마'는 팝과 성가의 웅장한 사운드와 원시 부족 특유의 비트가 혼합된 실험적인 곡이라고 표현했다.

소속사의 한 관계자는 "케이팝에 대한 해외의 관심도가 크다는 것은 알았지만 걸스데이에게 이렇게 큰 관심을 가져 줄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다"며 "꾸준한 성장으로 꼭 해외에서도 좋은 활동을 할 수 있는 걸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美 빌보드 걸스데이 극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美 빌보드 걸스데이 극찬, 걸스데이도 미국진출인가?", "美 빌보드 걸스데이 극찬, 기분좋은 소식이네", "美 빌보드 걸스데이 극찬, 미국 진출해 걸스데이만의 매력을 보여줘", "美 빌보드 걸스데이 극찬, 실력을 알아보는군"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한편, 지난 14일 2년 8개월 만에 첫 정규 앨범 '기대'를 발표한 걸스데이는 컴백과 함께 타이틀곡 '기대해'가 각종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美 빌보드 걸스데이 극찬 사진=드림티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