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바이브 생활고 "빚이 20억! 2집 성공 후 수익금은 어디에?" 과거 재정난 털어놔

작성 2013.06.19 20:28 조회 12,312
기사 인쇄하기
바이브

[SBS SBS연예뉴스팀] 바이브 생활고, "재정적으로 너무 힘들었다"

바이브가 1집과 2집 성공수 수 억대의 빚을 떠안고 극심한 생활고에 시달렸다는 사실을 고백해 화제가 되고 있다.

바이브는 19일 방송된 tvN '백지연의 피플 인사이드'에서 "재정적으로 너무 힘든 시기를 보냈다. 2집가수 시절이었는데 소속사와 불화로 굉장히 힘들었다. 사무실도 없었다"며 당시 자고 일어나면 무조건 당구장으로 출석해 당구치고 끼니를 해결하고 회의를 하면서 살았다고 전했다.

이어 바이브는 "앨범은 성공을 했다. 분명 누군가는 돈을 벌고 있을텐데 수익금은 어디로 갔는지 오리무중이었다"며 "사람들은 우리가 돈을 되게 잘 번 줄 알고 있었다. 부자로 오해 받았다"고 덧붙였다.

빚에 대해 바이브는 "그 때가 21살, 22살 때였는데 1집 때 3억이라는 빚을 졌다. 가수로서 빚을 졌던 것이다. 차감하는 조건으로 2집 때까지 빚을 지는 악순환의 연속이었다. 그 빚을 그대로 떠안게 됐다. 빛좋은 개살구였다"고 토로했다.

바이브

또한 "2집때까지 진 빚만 10억이었다. 지금은 다 갚은 상태다"고 털어놨다.

바이브 생활고 소식에 네티즌들은 "바이브 생활고, 돈 많이 번 줄 알았는데" "바이브 생활고, 그래도 지금은 괜찮다니 다행" "바이브 생활고, 대체 그 돈들은 어디에" "바이브 생활고, 그 빚을 다 갚았다니 대단!"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바이브 생활고 출처= tvN '백지연의 피플 인사이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