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로딩이미지
로딩중

서울드라마어워즈 2013, 아시아 최고 별을 뽑기 위한 온라인 인기투표 실시

최종편집 : 2013-07-03 11:35:16

조회 : 4193

>
이미지

[ SBS SBS 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서울드라마어워즈조직위원회는 7월 4일부터 '네티즌 인기상'과 '한류드라마상', '드라마 OST 인기투표' 등 총 세 부문에 대해 온라인 인기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출품작 중 한국, 중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4개국의 작품에 출연한 배우를 대상으로 최고의 인기배우를 뽑는 '네티즌 인기상'은 포털사이트 다음(daum.net)의 모바일 앱(Mobile App) '마이피플 (mypeople)'과 해외 최대 한류사이트인 숨피닷컴(soompi.com)'에서 동시 진행되어 드라마를 사랑하는 전세계 네티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기정상의 국내배우 '이민호(신의)' '이준기(아랑사또전)' '송중기(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등이 한국 후보로 올라와 있으며, 중국 최고의 명품배우 '천다오밍(초한지)' '니키우(형명사야)'를 비롯하여 일본의 '사카이 마사토(리갈 하이)' 대만의 '인신(아 유 크리스틴)' 등 4개국 남녀 배우 총 166명이 후보에 올라 있어 아시아 별들의 뜨거운 경쟁이 예상된다.

'한류드라마상' 인기투표는 해외 한류팬 200만 명을 보유한 숨피닷컴(soompi.com)에서 진행되며 네티즌 투표결과 70%와 조직위 심사결과 30%를 합산하여 올해 최고의 한류드라마와 배우를 선정하게 된다.

한 해 동안 15개국 이상에 수출 또는 수출액 300만 달러 이상을 기록한 국내 드라마들을 대상으로 후보로는 KBS '빅', MBC '구가의서', SBS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등 총 13편이 올라와 있다.

이와 함께 공유, 조승우, 조인성, 이민정, 수지, 송혜교 등 남녀배우 12명이 후보에 올라 있다. 제2의 드라마 한류의 열풍이 불고 있는 지금, 올 한 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한류스타는 누구일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이밖에도 한류드라마 부문 주제가상 수상에 100% 반영되는 '드라마 OST 인기투표'는 다음뮤직(music.daum.net)에서 실시되며, 한류드라마상 후보작 13작품의 OST 중 가장 인기 있는 26곡이 후보에 올라 있다.

시아준수의 '사랑은 눈꽃처럼(KBS 세상에도 없는 착한남자 OST)'를 포함하여 태연의 '그리고 하나(SBS 그 겨울 바람이 분다 OST)', 백지영의 '봄비(MBC 구가의 서 OST)' 등 진한 여운을 남겨준 명품 곡들이 올라 있어 어느 때보다 박빙의 접전이 예상된다.

한편, 48개국에서 225작품이 출품되어 역대 최다 출품국과 작품수를 기록한 '서울드라마어워즈 2013'은 골든글로브상과 에미상을 수상한 미국의 '홈랜드2'와 '하우스8', 영국 대표 드라마 '다운튼 애비', 스웨덴의 '리얼 휴먼', 중국의 '초한지'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드라마들이 대거 출품되어 화려함을 더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인기투표로 선정되는 수상자들은 MBC TV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9월 5일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