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태양보다 큰 거대 별 "지구로부터 약 6500광년" 태양의 10배!

작성 2013.12.23 22:22 조회 1,973
기사 인쇄하기
태양보다 큰 거대

[SBS SBS연예뉴스팀] 태양보다 큰 거대 별 '우주는 정말 크구나'

태양보다 큰 거대 별

태양보다 큰 거대 별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 측은 허블 우주망원경으로 관측한 변광성 'RS 퍼피스'(RS Puppis)를 공개했다.

태양보다 큰 거대 별은 지구로부터 약 6500광년 떨어져, 마치 거미줄에 묶인 듯 두꺼운 먼지 구름에 휘감겨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태양보다 큰 거대 별의 질량은 태양의 10배이며 크기는 200배에 달하며, 또 태양보다 무려 1만 5000배나 밝아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태양보다 큰 거대 별에 대해 나사는 "5주 이상 허블 우주망원경으로 관측한 결과 이 별은 상대적으로 긴 변광 기간을 갖고 있다" 며 "별이 팽창하며 밝아질 때는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놀라운 장관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또 "이 별에서 흘러나오는 빛을 이용해 보다 정확한 거리를 계산할 수 있다"며 "짐작조차 하기 힘든 우주의 크기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태양보다 큰 거대 별에 네티즌들은 "태양보다 큰 거대 별, 태양보다 크다니 말도 안돼" "태양보다 큰 거대 별, 태양보다 밝으면 진짜 어느정도인거야?" "태양보다 큰 거대 별, 지구에선 멀구나~" "태양보다 큰 거대 별, 태양의 10배 크기? 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태양보다 큰 거대 별=NASA)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