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김수현, '별그대' 中 동영상 20억뷰 돌파 신기록 '감사패 수상'

강선애 기자 작성 2014.04.08 09:11 조회 2,284
기사 인쇄하기
김수현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배우 김수현이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로 중국 동영상 사이트 내 드라마 최고 조회수 기록, 감사패를 수상했다.

김수현은 지난 6일 중국 북경 팬미팅에 앞서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중국내 '별그대' VOD 판권을 소유한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愛奇藝)로부터 아이치이 드라마 역사상 최다 조회수이자 20억뷰 돌파 기념 감사패를 받았다.

현재 아이치이의 전체 프로그램 다시보기가 가능한 PPS(Pay Per Series) 서비스에서 '별그대'는 20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한국 드라마 포함 아이치이에서 서비스하는 전체 드라마 중 조회수 1위를 차지했다.

김수현은 중국에서 아이치이의 개별 프로그램에 일정 요금을 부과하는 PPV(Pay Per View) 서비스의 1등 공신이라는 기사가 나올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을 정도. 이에 아이치이에서는 이례적으로 감사패를 준비했으며, 김수현은 북경 팬미팅 기자회견 당시에 백여 개의 현지 언론 매체 앞에서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김수현은 지난 달부터 아시아 7개국 9개 도시 투어를 진행 중이다. 지난 4일에는 광저우 팬미팅을, 6일에는 북경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쳤다. 현재 중국 내 일고 있는 '김수현 신드롬'은 강소위성TV '최강대뇌'의 김수현 출연 방송분이 올해 중국 방송 프로그램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데 이어 이번 상하이, 광저우, 북경 팬미팅 진행으로 인해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추세다.

한편 김수현은 오는 5월 중순 아시아 팬미팅 투어를 마무리한 후 신중히 차기작을 검토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키이스트]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