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방송 방송 인사이드

‘기황후’ 유인영, 죽을 때도 존재감 빛났다

강경윤 기자 작성 2014.04.15 09:47 조회 3,387
기사 인쇄하기
유인영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배우 유인영이 MBC 월화드라마 '기황후'에서 하차하며 시청자들에게 안녕을 고했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기황후' 46회에서 유인영은 자신이 연모하는 주진모(왕유 역)를 위해 활에 맞고 죽음을 맞이하며 '기황후' 하차에서 하차했다.

그 동안 유인영은 김정현(당기세 역)이 주진모를 죽이려 하는 것을 보고 다친 주진모에게 마차 운전을 맡기고 자신은 마차의 뒤에 타서 활을 쏘았다.

도망치는 과정에서 유인영은 다수의 화살을 맞아 피를 토했고 이를 안 주진모는 마차를 세워 유인영을 품에 안았다.

유인영은 주진모의 품에 안긴 채 “나 때문에 왕유공이 슬픈 건…” 이라고 말하며 차마 말을 잇지 못한 채 죽음을 맞이했고 주진모는 유인영을 안은 채 오열했다.

영화 같았던 이 장면에서 유인영의 애틋하고 먹먹한 눈빛 연기는 안방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으며 짝사랑하는 여자의 애절한 마음을 잘 표현해낸 유인영의 연기는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

유인영이 주진모에게 안겨 눈물을 참고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장면에서는 비련의 여주인공 같은 모습을 보여주며 그 동안의 이미지와 반대되는 반전 매력을 보여줬다.

화려하고 역동감 넘치는 장면과 유인영의 애달픈 연기가 더해져 '기황후'의 명장면을 만들어냈고 유인영은 시청자들의 극찬을 받으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