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수)

라이프 문화사회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 가족 호소문 발표 "국민 여러분 호소합니다"

작성 2014.04.18 14:11 조회 4,923
기사 인쇄하기
실종자 가족 호소문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 가족 호소문 발표 "국민 여러분 호소합니다"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 가족 호소문 발표

세월호 침몰 사고에 실종자 가족 호소문이 발표되어 국민들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여객선 실종자 가족들이 정부의 부실한 대처를 성토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내용의 호소문을 발표했다.

전남 진도 실내체육관에 모여 있는 실종자 가족들은 오늘 오전 실내체육관에서 대표가 낭독한 호소문을 통해 "국민 여러분 정부의 행태가 너무 분해 눈물을 머금고 호소하려 합니다"라며 "아이들을 살릴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말했다.

가족들은 "사고 후 놀란 가슴을 진정하고 뉴스를 통해 진행 상황을 지켜보다 모두 구조됐다는 발표를 듣고 아이들을 보러 현장에 도착했지만 실상은 어처구니가 없었다"며 "현장에는 책임을 지고 상황을 정확히 판단해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고 상황실도 꾸려지지 않았다"고 성토했다.

이들은 "이 상황에서 아이들은 차가운 물속에서 살려달라고 소리치고 있었을 것"이라며 "민간 잠수부를 동반해 사고 현장을 방문하려 했으나 아예 배도 못 띄우게 하고 진입을 막았다"고 말했다.

또 "어제 현장을 방문했지만 헬기 2대, 배는 군함 2척, 경비정 2척, 특수부대 보트 6대, 민간 구조대원 8명에 불과하고 인원도 200명도 안됐는데 정부는 인원 555명, 헬기 121대, 배 69척을 투입했다고 거짓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가족들은 "거센 물살로 선체 수색이 늦어지면서 사망자 시신이 대거 수습되는데도 관계 당국의 대처는 부실하다"고 항의했다.

일부에서는 "수습된 시신 상태가 너무 깨끗해 선체에서 생존했다가 사망했을 가능성이 크다"며 신속한 선체 수색을 요구하기도 했다.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 가족 호소문 발표,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