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라이프 문화사회

수학여행 폐지 논란 '아이들 위험에 내몰지 말아달라'... 반대 청원 이어져

작성 2014.04.20 17:34 조회 5,561
기사 인쇄하기
수학여행 폐지 논란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수학여행 폐지 논란 '아이들 위험에 내몰지 말아달라'... 반대 청원 이어져

수학여행 폐지 논란

수학여행 폐지 논란이 일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세월호 침몰 사고 이후 교육청 홈페이지에는 "아이들을 위험으로 내몰지 말아달라"는 내용의 수학여행 반해 청원이 뒤를 잇고 있다.

사고 직후부터 인터넷에서 진행된 수학여행 폐지 청원 운동에는 벌써 3만 명 가까이 동참했다.

1900년대 초 도입된 수학여행은 여행이 흔치 않던 과거에는 일선 학교의 주요 행사였다.

하지만, 일부 관광지만 답습하는 획일적 관행은 개선할 때가 됐고, 교육적 효과도 낮다는 비판이 나온 지 오래이다.

구미 선진국에서는 수백 명의 학생이 같은 일정을 소화하는 수학여행은 찾아보기 어렵다.

대신 다양한 소규모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학생들이 자유롭게 선택하도록 하고 있다.

안전사고 우려 때문에 수학여행을 무조건 폐지하는 데 대한 반대 여론도 만만치 않다.

따라서 이제는 대규모 수학여행을 지양하고 학생과 학부모 모두 믿고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소규모 수학여행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수학여행 폐지 논란,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