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방송 인사이드

신의선물 마지막회, ‘예측불가 결말은?’ 2가지 관전포인트

작성 2014.04.22 09:06 조회 4,261
기사 인쇄하기
신의선물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SBS 월화드라마 '신의 선물-14일'이 종착역에 다다랐다.

지난 3월 3일 첫 방송된 '신의 선물-14일'은 단 한 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상황. 이에 결말을 둘러싼 두 가지 관전포인트를 공개한다.

# 이보영-조승우, 김유빈-정은표 무사히 지켜낼 수 있을까

지난 21일 15회분 방송에서 동찬(조승우 분)의 형 동호(정은표 분)에게 살인 누명을 씌운 인물이 대통령의 아들(주호 분)임이 드러났다. 이와 동시에 수현(이보영 분)의 딸 샛별(김유빈 분)을 유괴한 거대세력의 정체가 서서히 밝혀지고 있다.

결국 수현과 동찬이 함께 14일 전의 시간으로 돌아온 것은 단순한 우연이 아닌 정해진 필연이었던 것.

10년 전 사건 당시, 동호는 동찬의 점퍼를 입고 있던 진범을 동생으로 착각해 거짓 자백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고, 동찬은 당시 살인사건 목격자로 법정에 서 형이 자신을 위해 희생했다는 진실 앞에 괴로움을 감추지 못했다.

동찬은 샛별뿐 아니라 형 동호의 결백을 밝히기 위해서 반드시 배후의 거대세력을 찾아내 맞서야 하는 상황.

이 모든 것이 비서실장 명한(주진모 분)이 대통령을 지키기 위해 꾸민 짓인지 그 뒤에 대통령까지 관여되어 있는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 김유빈 유괴 사건의 진짜 범인은 누굴까

그동안 샛별 유괴 사건의 용의자에서 제외됐던 인물은 수현 단 한 사람뿐이다. 특히 샛별의 행방을 알면서도 사실을 숨긴 지훈(김태우 분)과 동호 사건 재수사를 위해 지훈과 거래를 시도한 동찬의 어머니 순녀(정혜순 분)마저 용의선상에 오르며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비극적인 상황이 초래됐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헤파이토스가 대통령의 아들임이 밝혀지며 대통령 김남준(강신일 분)과 대통령 비서실장 이명한(주진모 분), 대기업 회장 추병우(신구 분) 등 거대 세력이 관련되었음을 암시해 샛별 유괴 사건의 진짜 진범이 이들 사이에 있는지 아니면 제3의 인물이 나타날지 더욱 미궁 속에 빠지게 됐다.

시청자들은 다양하고 기상천외한 추리에 근거해 수현, 동찬과 같은 마음으로 단 한 명의 진범을 쫓고 있다. 진범 검거 여부에 따라 달라질 드라마의 결말에 대한 분분한 의견들을 쏟아내고 있다.

'신의 선물-14일'은 22일 밤 10시 마지막 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SBS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