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라이프 문화사회

류현진 묵념 '세월호 희생자들 위해 동료들과 함께 묵념' 뭉클

작성 2014.04.24 11:52 조회 5,801
기사 인쇄하기
류현진 중계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류현진 묵념 '세월호 희생자들 위해 동료들과 함께 묵념' 뭉클

류현진 묵념

홈경기 첫승 사냥에 나선 코리안 몬스터 메이저리거 류현진 묵념 장면이 포착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3일(한국시간) LA 다저스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 필라델피아와의 홈경기에서 류현진은 선발 투수로 등판했다.

이날 류현진은 6이닝 동안 9피안타 2볼넷 2실점으로 퀄리티 스타트를 했지만 승패없이 4승은 다음을 기약하게 되었다.

류현진은 다소 많은 피안타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위기관리 능력으로 실점을 최소화했다.

류현진은 1:2로 뒤진 7회 마운드를 내려왔고 이후 7회말 대타 저스틴 터너의 적시타로 2:2 동점을 만들며 류현진을 패전에서 구해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후 팀 타선은 터지지 않았고 LA다저스는 이날 10회 연장전 끝에 3:2로 패하고 말았다.

이에 류현진은 이날 5회초 실점하며 18과 3분의 1이닝에서 무실점 행진이 끝났고 방어율은 1점대에서 2.12로 소폭 상승했다.

한편 이날 경기에 앞서 류현진은 팀 동료들과 함께 모자를 벗고 세월호 침몰 희생자들을 위한 묵념의 시간을 가져 시선을 모았다.

이에 선수들 뿐만 아니라 경기를 보기 위해 경기장을 찾은 관중들도 다수 함께 묵념을 해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동케 했다.

앞서 지난 경기에서 세월호 침몰 사고로 아파하는 국민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던졌다고 밝히기도 했던 혔던 류현진은 세월호 침몰 사고 구호금으로 1억원을 쾌척하기도 해 감동을 자아낸 바 있다.

류현진 묵념에 네티즌들은 "류현진 묵념 LA다저스 선수들도 고마워요", "류현진 묵념 현진 선수 마음이 전해지네요", "류현진 묵념 멀리서도 고국의 일은 남의 일인양 생각하지 않는 모습이 너무 고맙고 감동입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류현진 묵념, 사진=SPOTV 중계화면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