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1일(일)

라이프 문화사회

태국 군부 쿠데타 선언 '긴장감 고조' 여행객들과 교민 안전 주의 요구

작성 2014.05.23 12:08 조회 3,272
기사 인쇄하기
태국 군부 쿠테타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태국 군부 쿠데타 선언 '긴장감 고조' 여행객들과 교민 안전 주의 요구

태국 군부 쿠데타 선언

태국 군부 쿠데타 선언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정부가 여행객들과 현지 교민의 안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프라윳 찬 오차 태국 육군참모총장은 어제(22일) 오후 긴급 텔레비전 생방송을 통해 군부가 권력을 장악했다고 밝혔다.

반년 넘게 이어져 온 정국 위기를 해소하기 위해 어제 오후 4시 30분을 기해 군으로 구성된 국가평화유지위원회가 모든 권력을 가진다고 선언했다.

군부는 계엄령을 내린 지 이틀 만에 반정부 진영 지도자 수텝 터억수반 전 부총리를 전격 체포하고 정부 청사도 장악했다.

권력을 장악한 지 몇 시간 만에 군부는 야간 통행 금지령을 내리고, 집회와 시위를 막았다.

통행금지 전 집에 돌아가려는 시민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방콕 시내는 극심한 교통체증을 겪기도 했다.

이번 쿠데타는 1932년 입헌군주제 도입이래 태국 역사상 19번째다.

미국, 유럽연합, 유엔 등 국제사회는 태국 군부의 쿠데타 선언이 정당성이 없다고 비난하며 민간정부 조기 수립을 촉구했다.

한국 교민과 관광객 피해는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집계됐지만, 정부는 신변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해 눈길을 끌고 있다.


(태국 군부 쿠데타 선언, 사진=SBS 뉴스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