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뮤직

양현석 “태양 위해 빅마마 이후 11년 만에 직접 뮤비 아이디어”

작성 2014.05.29 16:30 조회 1,119
기사 인쇄하기
태양

[SBS연예뉴스 | 이정아 기자]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하 양현석 대표)가 태양의 정규 2집 'RISE'에 관한 소식을 직접 전해 눈길을 모았다.

29일 오후 3시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 FROM YG에서 양현석 대표는 태양의 정규 2집을 소개하며 “타이틀곡은 YG 메인프로듀서인 테디와 Dee.P의 공동 작품인 '눈, 코, 입'이라는 곡으로 단일 타이틀곡이다”라고 밝혔다.

또 “태양의 2집에 수록될 대부분의 곡들이 시기만 다를 뿐 타이틀곡으로 거론됐던 곡들인지라 공동 타이틀곡을 선정하는 일은 가장 어려운 고민이었기에 '눈,코,입'을 단일 타이틀곡으로 결정하고 '초반 프로모션에 집중하자'라는 결정을 내리게 됐다”라며 최근 YG 소속 가수들이 두, 세곡의 공동 타이틀곡으로 프로모션 했던 것과는 이례적으로 태양 2집에서는 단일 타이틀곡을 결정한 이유를 말했다.

양현석 대표는 지난 4년간 태양이 앨범을 준비해 온 과정을 전하며 “새로운 신곡이 추가 될 때마다 타이틀곡으로 거론됐을 만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게 됐는데 '눈,코,입'이 단일 타이틀곡이 된 이유는 태양이 녹음실에 들어가 첫 소절을 부르는 순간 지난 수년간의 계획들이 한 순간에 무너지는 강력한 느낌을 받았던 곡이기 때문이다”라며 타이틀곡 '눈,코,입'이 전한 강렬함을 표현했다.

양현석 대표는 이번 '눈,코,입' 뮤직비디오에 아이디어도 직접 내는 등 큰 애정을 보였다.

양현석 대표는 “내가 직접 소속가수의 뮤직비디오 아이디어를 낸 것은 11년 전 빅마마의 'BREAK AWAY' 뮤직비디오 이후 처음인 것 같다. 그만큼 '눈,코,입'은 내 개인적으로도 남다른 애정이 느껴지는 곡인 것 같다”라고 전했다.

'눈,코,입'은 보컬리스트 태양의 매력을 극대화한 곡이다. 양현석 대표에 따르면 그 동안 태양이 발표한 타이틀곡들은 '나만 바라봐'부터 '링가링가'까지 대부분 댄스 퍼포먼스를 겸비한 곡들이었다면 '눈,코,입'은 이를 완전히 배제하고 태양이 지닌 감성적인 보컬의 장점을 극대화 시킨 R&B 슬로우 곡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와 함께 양현석 대표는 “태양 2집을 위해 녹음까지 끝마친 곡이 총 20여 곡이었는데 양보다 질을 선택하고 싶다는 태양의 의지에 따라 9곡을 엄선해 수록하게 됐기에 전곡이 타이틀이라고 해도 무관할 만큼 명반이라 생각되는 앨범이다”라며 태양 앨범 발표를 앞 둔 제작자로서의 개인적인 감상을 전하기도 했다.

양현석 대표는 앨범 타이틀곡인 '눈, 코, 입'외에도 '새벽 한시'와 후속곡 활동을 염두에 두고 있는 '아름다워'라는 곡의 뮤직비디오도 제작하기로 결정, 총 세편의 뮤직비디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도 설명했다.

'눈, 코, 입' 뮤직비디오는 6월 2일 온라인 앨범 발표와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며 '새벽 한시' 뮤직비디오는 오프라인 앨범 발표일인 6월 10일 오전 1시에 공개한다. '아름다워' 뮤직비디오는 6월 중순쯤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FROM YG와 함께 공개된 태양의 정규 2집 트랙리스트도 눈길을 끈다. 태양은 '인트로'(RISE)와 타이틀곡인 '눈,코,입'을 비롯해 '아름다워''버리고''LOVE YOU TO DEATH' 등 총 5곡에 공동 작사, 공동 작곡으로 참여했다.

또 지드래곤, 타블로, CHOICE37 등 주요 YG프로듀서들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DJ 보이즈 노이즈, 머라이어 캐리, 미구엘 등과 작업한 해피 페레즈, 아이스큐브, 산타나, 브리트니 스피어스 등의 노래를 작곡한 더 플립 톤스 등 해외 유명 작가들도 참여해 태양이 이들과 어떤 시너지를 선보일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양현석 대표는 추신으로 “29일 오전 싸이의 신곡 소식이 미국을 통해 언론에 보도됐다. 빠른 시일 내에 싸이와 YG 남성 신인 그룹 위너의 자세한 소식을 들고 다시 찾아 뵙겠다”라고 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