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라이프 문화사회

클로제 최다골 '호나우두와 월드컵 통산 타이 기록' 레전드

작성 2014.06.22 18:12 조회 1,646
기사 인쇄하기
클로제 최다골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클로제 최다골 '호나우두와 월드컵 통산 타이 기록' 레전드

클로제 최다골

독일의 클로제 최다골 기록 소식이 화제다.

브라질 월드컵에서 '전차군단' 독일이 '아프리카의 강호' 가나와 화끈한 화력 대결을 벌였지만 우열을 가리지 못했다.

독일과 가나는 브라질 포르탈레자의 카스텔랑 주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G조 2차전에서 후반전에만 2골씩을 주고받는 숨 가쁜 공방전 끝에 2대2로 비겼다.

특히 이날 독일의 골잡이 미로슬라프 클로제는 월드컵 개인통산 15번째 골을 터뜨려 은퇴한 브라질의 호나우두와 함께 최다골 공동 1위에 올랐다.

포르투갈과의 1차전에서 벤치를 지킨 클로제는 이날 2대1로 뒤진 후반 24분 교체 투입, 결정적인 동점골을 터뜨리며 '해결사 본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후반 26분 왼쪽에서 올라온 독일의 코너킥이 회베데스의 머리를 맞고 골대 오른쪽으로 흘렀고, 불과 2분 전 교체 투입된 클로제가 미끄러지듯 발을 내밀어 공을 골대 안으로 밀어 넣었다.

월드컵 통산 15호 골을 터뜨려 '전설'을 향해 한 걸음 내디딘 클로제는 특유의 '공중회전 세리머니'를 선보이며 기쁨을 만끽했다.

한편 이날 독일과 가나의 조별리그는 후반 추가시간 독일이 얻은 마지막 프리킥 기회도 무산되면서 월드컵 통산 800번째 경기는 무승부를 기록했다.

클로제 최다골에 네티즌들은 "클로제 최다골 월드컵에서만 15골이라니", "클로제 최다골 진짜 엄청난 기록이네", "클로제 최다골 대단한 기록 부럽네요", "클로제 최다골 이번 월드컵에서 기록 깰 수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클로제 최다골, 사진=SBS 중계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