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라이프 문화사회

상수도관 폭발 '땅 솟구치며 충격으로 택시 뒤집혀' 어떻게 이런 일이?

작성 2014.07.17 12:11 조회 7,248
기사 인쇄하기
상수도관 폭발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상수도관 폭발 '땅 솟구치며 충격으로 택시 뒤집혀' 어떻게 이런 일이?

상수도관 폭발

상수도관 폭발 사고가 일어나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다.

경기도 안양에서 도로 아래 상수도관이 폭발했다. 땅이 솟구치면서 그 충격으로 지나가던 택시가 뒤집혔다.

택시 한 대가 갑자기 솟구치더니 길가에 뒤집힌 채로 떨어지고 사방으로 흙더미가 퍼져 나갔다.

이에 목격자는 "이게 터져서 여기 있던 차가 날아갔다, 저리로. 여기 사람 있었으면 큰일 날 뻔했다"고 말했다.

경기도 안양시의 2차선 도로 아래에서 갑자기 굉음과 함께 폭발이 일어났다.

신호 대기 중이던 택시가 뒤집히면서 기사 56살 신 모 씨가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가로 세로 1.5m 이상 되는 아스콘 덩어리가 몇 미터 튕겨져나갔고, 인근 상가 유리창도 일부 부서졌다.

평소 유동인구가 많은 횡단보도 바로 앞이었지만, 폭발 당시엔 다행히 차도 사람도 거의 없었다.

사고 도로에서는 최근 상수도 배관 교체 공사를 진행했다.

담당 경찰은 "상수도 공사를 하면 공기를 빼놓아야 하는데 공기를 안 빼놓아서 공기압이 올라가서 폭발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과 소방당국은 물이 솟구친 흔적이 없어 다른 폭발 원인이 있을 가능성도 함께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상수도관 폭발에 네티즌들은 "상수도관 폭발 세상에", "상수도관 폭발 무슨 종잇장 뒤집히듯 뒤집히네", "상수도관 폭발 사람들은 안 다친거야?", "상수도관 폭발 택시 기사님은 얼마나 놀랐을까", "상수도관 폭발 정말 충격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상수도관 폭발, 사진=SBS 뉴스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