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라이프 문화사회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무력감 자주 느끼는 당신 '최고의 극복법' 1위는?

작성 2014.07.21 16:06 조회 2,292
기사 인쇄하기
번아웃 증후군 테스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무력감 자주 느끼는 당신 '최고의 극복법' 1위는?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이 공개돼 시선을 모으고 있다.

지난 6월 방송된 MBC 다큐스페셜 '오늘도 피로한 당신, 번아웃' 편에서는 번아웃 증후군이 자세히 소개됐다.

번아웃 증후군이란 에너지를 다 소진하고 나면 어느 순간 무력감을 느끼는 상태를 뜻하며, 개인의 문제뿐만 아니라 가정, 직장, 사회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수면장애, 우울증, 심리적 회피, 인지능력 저하 등의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실제로 우리나라 국민들의 지난해 평균 근무시간은 총 2090시간이며, 하루 평균 10시간 30분에 달해, 직장인의 약 85%가 직무 스트레스를 겪으며 번아웃 증후군을 경험하는것으로 나타났다.

또 번아웃 증후군은 직장인 뿐 아니라 자영업자, 주부, 학생들까지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한편 번아웃 증후군의 최고 극복법은 '잠'인것으로 전해졌다.

'MJ 플렉스'가 번아웃 증후군을 극복하는 자신만의 방법에 대해 직장인 4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34%가 '잠자기'를 선택했다.

이어 술·담배 같은 기호식품(21%), 주변 친구나 지인과의 담서소(18%), 여행 및 문화생활(13%), 운동(7%), 쇼핑(5%), 연애(3%) 등이 차지했다.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소식에 네티즌들은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역시 여행이 최고야",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연애라도 해야겠어",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잠이 최고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번아웃 증후군 극복법, 사진=MBC 다큐스페셜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