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의정부고 졸업사진 "우리 그냥 사진 찍게 해주세요" 유쾌한 졸업문화 중단 위기

작성 2014.07.23 13:10 조회 22,918
기사 인쇄하기
의정부고등학교 졸업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의정부고 졸업사진 "우리 그냥 사진 찍게 해주세요" 유쾌한 졸업문화 중단 위기

의정부고 졸업사진

연일 온라인상에서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유쾌한 졸업문화가 중단될 위기에 처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이라는 제목의 사진들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졸업생들이 다양한 코스프레와 패러디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박찬호를 시작으로 마릴린 먼로, 클라라 시구패션, 추사랑, 크레용팝, 고승덕 패러디까지 재치가 돋보이는 코스프레와 각종 패러디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의정부고의 이러한 특별한 졸업사진은 5년 전 부터 일부 졸업생들의 개성있는 사진 촬영이 하나의 졸업식 문화로 자리 잡으며 전통이 되었다고 전해졌다.

하지만 사실 해당 학교 측에서는 교감 선생님이 이러한 학생들의 즐겁고 유쾌한 졸업사진 촬영에 대해 거센 반대 의사를 피력해 졸업사진 촬영 거부라는 학생들의 움직임까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학생들은 보통의 졸업사진과 5년 동안 이어진 전통의 코스프레 졸업사진 촬영을 함께 진행하게 된 것으로 밝혀졌으나 이 사진이 실제로 졸업앨범에 실릴 수 있을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1년을 졸업사진 이벤트를 위해 준비 하고 이러한 추억 만들기로 더욱 자신의 일에 매진하는 학생들의 마음을 아는 선생님들은 이러한 이벤트를 계속 이어나길 바라며 교감 선생님과 현재 합의점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에 네티즌들은 "의정부고 졸업사진 너무 보기 좋은데 왜 못하게 하는거지", "의정부고 졸업사진 학생들의 마음을 좀 알아주세요", "의정부고 졸업사진 교감 선생님 너무했어", "의정부고 졸업사진 너무 부러워서 나도 이런 거 하고 싶은데 왜 반대하는건지", "의정부고 졸업사진 학생들 반드시 멋진 졸업앨범 품에 안으시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온라인 커뮤니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