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SBS 스페셜, '캡틴 박지성' 24년 축구인생 대공개

작성 2014.07.25 12:34 조회 2,084
기사 인쇄하기
박지성

[ SBS연예뉴스 | 김재윤 선임기자] 캡틴 박지성이 24년 축구인생을 마감했다. 얼마전 기자회견에서 그는 은퇴와 함께 결혼까지 발표하면서 인생 제 2막의 시작을 알렸다.

아무도 눈여겨보는 이가 없어 축구 명문 학교도, 엘리트 코스도 밟지 못했던 그는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선수로 자리매김하기까지 숱한 편견의 벽을 스스로의 힘으로 넘어섰다.

또한, 박지성은 국가가 부르면 어떻게든 달려왔고 한국 축구의 위기 때마다 나타나 우리들 가슴에 단비가 되어주었다. 그는 언제나 믿음직한 대한민국의 캡틴이었다.

이에 'SBS 스페셜'이 박지성의 24년 축구인생 기록을 대공개한다.

지난 5월 네덜란드 PSV 필립스 스타디움에서는 잊지 못할 감동의 장면이 펼쳐졌다. 경기 도중, 돌연 한사람의 은퇴를 기리는 기립박수와 응원가가 경기장 가득 울려퍼진 것.

주인공은 바로 박지성. 그가 처음 유럽땅을 밟았던 네덜란드를 시작으로 10여 년만에 찾아간 일본에서도, 한번도 활동한 적이 없는 K리그에서도 그의 은퇴를 기념하는 경기가 성대하게 치러졌다.

그가 거쳐간 리그마다 그의 퇴장을 아쉬워하며 그의 선수시절을 그리워했다. 그렇게 이례적으로 박지성 단 한사람을 위한 세 번의 은퇴식이 세계 곳곳에서 열린 것이다.

그리고 은퇴와 더불어 그의 인생 최고의 로맨스, 미모의 아나운서와의 결혼식이 이어졌다. 박지성은 선수시절 최고 전성기가 아닌 퇴장과 함께 결혼을 한다. 온 청춘을 축구에 바친 박지성은 이제 한 여자를 향해 남은 청춘을 다할 예정이다.

이에 'SBS 스페셜'에서는 레전드 박지성의 아름다운 퇴장과 그의 결혼 뒷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다.

아울러, 그가 활약했던 영국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박지성의 은퇴소식을 알리고 박지성이 활약했던 영상을 공개했다. 뿐만 아니라 맨유 TV에서는 박지성의 활약 당시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국내 미공개 영상을 SBS에 보내왔다.

영상 안에는 맨유 시절의 풋풋하고 순수한 청년 박지성이 웃고 있다. 한국 팬들이 보낸 택배가 가득 쌓인 그의 락커룸를 보면서 긱스와 퍼디난드가 '소포왕'이라며 혀를 내두르는 장면, 영국 TV에 출연한 에브라와 박지성이 한국 방문기를 이야기하며 그의 우정을 과시하는 등 우리가 알지 못했던 맨유 전성기 시절의 박지성의 모습을 독점 공개한다.

'SBS스페셜- 박지성'편은 27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