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이효리 오일풀링 '식물성 오일로 가글' 입안에 독소 빠져

작성 2014.07.30 23:42 조회 12,180
기사 인쇄하기
이효리 오일풀링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이효리 오일풀링 '알고보니 인도식 건강관리'

이효리 오일풀링

'매직아이' 이효리가 건강관리로 오일풀링을 언급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9일 방송된 SBS '매직아이'는 외모에 관한 주제로 꾸며진 가운데 이효리는 "오일풀링을 시작한지 6개월 됐다. 인도식 건강관리법인데 아침에 일어나서 식물성 오일로 가글을 하는 거다"라며 "입안에 독소가 지용성이기 때문에 오일과 함께 독소가 빠진다고 하더라. 민간요법이라 과학적 근거는 없지만 피부가 좋아지고 살이 빠지고 혈색이 좋아진다는 말이 있더라"고 전했다.

이에 홍진경과 문소리 역시 "오일 풀링을 하고 있다"고 전해 오일풀링에 대한 관심이 더욱 모아지고 있다.

홍진경은 "시작한지 며칠 만에 바로 치아가 미백되더라"라며 "그리고 양치를 아무리 열심히 해도 상쾌하다는 느낌이 없었는데 오일풀링 시작 후 너무 개운해서 좋다"고 전했으며, 문소리도 "우리 부모님은 잇몸이 안 좋았는데 효과가 좋다로 하더라"고 말했다.

한편 오일 풀링은 인도에서 시작된 건강 요법으로 리브유를 입안에 넣고 가글을 하면 미생물들과 몸 속의 순환계가 자극을 받아 독소들을 입으로 운반하게 되고, 오일에 있는 비타민 A,E,B,C 등의 산화 방지 물질들이 독소들을 끌어 당겨 기름에 가두어 몸 밖으로 배출하는 원리인 것으로 알려졌다. 치아 건강에 좋고 만성 질환에도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있지만 과학적으로는 정확하게 검증되지 않았다.

이효리 오일풀링 언급에 네티즌들은 "이효리 오일풀링, 헉 신기한 방법이네" "이효리 오일풀링, 이효리 뭔가 새로운 관리 잘 알고 있는 듯" "이효리 오일풀링, 이런거는 어디서 배우는 거야?" "이효리 오일풀링, 헉 해보고 싶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효리 오일풀링=SBS '매직아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