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방송 인사이드

'괜사' 조인성, 매력포텐 터졌다..뇌까지 섹시한 따도남

강선애 기자 작성 2014.07.31 09:59 조회 4,598
기사 인쇄하기
괜찮아사랑이야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수목극 '괜찮아 사랑이야'(극본 노희경, 연출 김규태) 조인성의 '매력포텐'이 터졌다. 다 가진 남자 조인성의 다양한 매력에 여성 시청자들이 잠 못 이루고 있다.

지난 30일 방영된 '괜찮아 사랑이야' 3회에서는 장재열(조인성 분)이 양파 같은 매력들을 가감없이 드러내 안방극장을 설렘으로 물들였다. 첫 회부터 얼굴이면 얼굴, 패션이면 패션, 완벽한 비주얼에 성공한 추리 작가라는 능력, 여기에 라디오 DJ로서의 꿀성대를 과시하는 모습으로 '워너비 가이'로서의 자태를 자랑했던 장재열이 3회분에선 또 다른 매력들로 여심을 흔들었다.

◆ 절대 말싸움에선 지지 않는 '뇌가 섹시한 남자'

지적 능력이 돋보이는 '뇌가 섹시한 남자'가 대세인 요즘, 재열은 능력있는 작가답게 언어 구사 능력이 뛰어나 뇌가 섹시한 남자의 전형을 보여준다. 이러한 능력은 만나면 티격태격인 지해수(공효진 분)와의 말싸움에서 단연코 돋보인다.

1회분에 등장한 토크쇼에서도 똑부러지는 정신과 의사인 해수에게 절대 지지 않는 말빨을 선보였던 재열은 3회에서도 자신을 내쫓으려는 해수에 맞서 때로는 논리에 맞게, 때로는 능글맞게 상황에 대처해나가 보는 이들을 속시원하게 했다. 결국 둘의 싸움을 지켜보던 조동민(성동일 분)과 박수광(이광수 분)에 의해 승리를 인정받는 쾌거(?)를 이루기도.

두 번의 말싸움에서 보인 재열의 지적 매력에 여성 시청자들의 호감도 또한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높아지는 상황이다.

◆ 차도남인 듯 하지만 알고 보면 '따도남'

전날까지만 해도 와인을 서로 얼굴에 부으며 아웅다웅하던 재열과 해수였다. 그러나 양다리를 걸친 전 남친으로 인해 비를 맞으며 힘들어하는 해수를 본 재열은 망설이다가 말없이 자신의 수건들을 내어줬다. 재열은 색깔과 정리에 집착하는 강박증 환자로 그러한 그가 자신의 수건들을 내어줬다는 건 그만큼 상대에 대한 배려심을 보여주는 것이다.

또한 자신을 귀찮게 따라다니는 강우(도경수 분)를 막 대하는 것 같으면서도 그가 쓴 원고를 세심히 봐주며, 담배를 대신 사달라는 미성년자 오소녀(이성경 분)에게 무뚝뚝한 모습으로 담배 대신 우유를 사다 주는 모습에 재열의 온기가 느껴졌다.

결정적으로 재열의 전 여자친구 풀잎(윤진이 분) 때문에 자신을 배신했던 절친 태용(태항호 분)의 사과에, 그의 배신보다는 '고아'인 자신의 처지에 열등감을 느끼는 태용에게 더 화를 내는 장면을 통해 얼핏 차도남인 듯 하지만 알고 보면 거부할 수 없는 따도남의 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 인간의 마음 속을 들여다보는 통찰력까지

재열에게 용서를 빌러간 해수는 막상 그 앞에서 말을 꺼내지 못하고 소설 얘기인 척 큰 기대없이 환자의 치료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성기만 그리는 환자의 이야기에 "그냥 그림인데 어떠냐"고 재열은 명쾌하게 답했다. 또한 매우 성실하고 착한 어머니 밑에서 자식이 왜 그럴까 하는 의문에는 "성실하고 착한 사람도 남에게 상처를 준다"라고 답하는 재열에 해수는 큰 깨달음을 얻고, 치료가 힘들었던 환자의 마음의 문을 여는데 성공했다.

또한 어렸을 때 트라우마로 키스를 힘겨워 했지만 이제 치료했다며 애써 괜찮은 척하는 해수의 말에 "뭘 그런 걸 상상하고 다짐하고 그래? 그냥 하면 되지, 가볍게"라고 재열은 답했고, "그걸 가볍게 어떻게 하니?"라는 해수의 말에 "왜 못해?"라며 자연스럽게 키스하는 해법을 보여줬다. 재열의 갑작스런 기습키스는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뒤흔들기에 충분했다.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캐도 캐도 계속 나오는 화수분 같은 매력남을 어쩌지?", "외모, 능력, 마음, 뇌까지 모두 다 갖춘 이 남자, 내 남자하고 싶다", "세상에 이런 남자가 가능한 거야?" 등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괜찮아 사랑이야'는 31일 밤 10시 4회가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