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라이프 문화사회

왼손잡이의 날 '왼손잡이' 유전적으로 이미 태어나기전에 결정된다?

작성 2014.08.13 12:22 조회 1,389
기사 인쇄하기
왼손잡이의 날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왼손잡이의 날 '8월 13'일은 세계 왼손잡이의 날

왼손잡이의 날

8월 13일이 '세계 왼손잡이의 날'이라고 알려져 화제다.

왼손잡이의 날은 1992년부터 세계에 퍼진 왼손잡이들이 의기투합해 왼손잡이들의 불편을 개선하고 고충을 알리기 위해 매해 8월 13일을 '세계 왼손잡이의 날'로 기념하면서 시작됐다.

이에 지난 12일 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왼손잡이의 날'을 맞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3년 성인 남녀 1200여명 중 전체의 5%가 왼손잡이라고 답했으며 이들 가운데 37%가 '일상에서 왼손잡이라 불편하다'고 전했다.

한편 오른손을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인식이 강해 왼손을 쓰는 것을 부정적으로 생각해왔지만 최근에는 왼손을 많이 쓰면 우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속설이 퍼지면서 자녀에게 일부러 양손을 쓰도록 가르치는 부모가 늘어났다.

일반적으로 오른손은 언어능력, 왼손은 예술능력이 발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손을 사용하는 것은 유전적 요인으로 결정되며 한 손을 자주 쓴다고 해서 편향적으로 발달하지 않는다고.

또한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는 유전적으로 이미 태어나기 전에 정해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왼손잡이의 날에 네티즌들은 "왼손잡이의 날, 그런 날도 있구나" "왼손잡이의 날, 나를 위한 날이네" "왼손잡이의 날, 양손 쓰는 사람도 있더라" "왼손잡이의 날, 유전적 요인이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왼손잡이의 날=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