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방송 인사이드

‘야경꾼일지’ 심은진, 엉뚱한 옥매에게 이런 모습이?

강경윤 기자 작성 2014.08.20 10:34 조회 1,217
기사 인쇄하기
심은진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MBC '야경꾼 일지'(유동윤, 방지영 극본, 이주환 연출, 래몽래인 제작)에서 엉뚱한 옥매의 모습으로 시청자를 놀라게 한 심은진의 또 다른 모습이 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오는 6회 방송 분에서는 조상헌(윤태영 분)을 향한 옥매(심은진 분)의 짝사랑이 그려졌다. 옥매는 단단히 결심한 듯이 진한 화장을 하고 “그래, 내가 오늘은 꼭 거사를 치르고 만다! 어디 이 옥매한테 안 넘어오면 그건 사내도 아니지.” 라며 호기롭게 대장간에 들어섰다.

하지만 대장간 안으로 들어서서 조상헌과 마주하자 “하, 할 말이 있어 왔습니다. 이건 아주 중요한 얘깁니다.” 하며 홍조를 띤 얼굴로 부끄러워하며 말을 쉽게 잇지 못하는 여인의 모습을 보였다.

그 때 한 켠에 있던 맹사공(조달환 분)이 더듬거리는 옥매를 향해 “그러니까, 그러니까 뭔데?” 라며 등장하자 버럭하며 부엌칼이 필요해 왔다며 애꿎은 부엌칼만 쥐고 돌아가는 안타까운 모습이 그려졌다.

이에 씩씩거리며 자모전가로 돌아온 옥매는 부엌에서 마주친 도하(고성희! 분)에게 분풀이를 하며 “밥을 먹으면 밥값을 내고, 잠을 자려면 방 값을 내야 하는 게 한양의 법도다. 그러니까 내!” 라며 도하를 닦달한다.

하지만 잠시 후 돌아 온 도하에게 상처가 나 있자 상처를 보자며 채근하다가 넘어졌다는 도하의 말에 “넘어지긴! 누구한테 맞은 건데…… 넌 왜 맞고 다녀, 속상하게!” 라며 따듯한 속내를 비쳤다.

5회에서 칼을 들이대며 정색하기도 하던 엉뚱한 매력의 옥매는 악착같지만 따뜻한 이면을 드러내며 다시 한 번 새로운 모습을 보였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