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성룡 사과 '아들 방조명' 마약 복용 혐의에 "아버지로서 사과드린다"

작성 2014.08.21 22:21 조회 1,536
기사 인쇄하기
성룡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성룡 사과 "아들의 잘못에 책임감 느낀다"

성룡 사과

성룡 아들 방조명이 마약 복용 혐의로 공안에 체포된 가운데 성룡이 사과를 전해 화제다.

중국 한 일간지에 따르면 성룡 아들 배우 방조명과 대만 배우 가진동이 지난 18일 오후 마약 복용 혐의로 성룡의 별장에서 공안에 체포됐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소변검사 결과 모두 양성 반응이 나왔고 현장에서 대마초 100여 그램이 한꺼번에 발견됐다. 소지량이 워낙 큰 관계로 경범죄가 아닌 중범죄로 분류되어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전해졌다.

이에 성룡은 자신의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아버지로서 잘 가르치지 못 했다. 아들의 잘못에 책임감을 느낀다. 좋지 않은 사건이 일어난 데 아들을 대신해 깊이 사과 드린다"고 심경을 전했다.

특히 성룡은 지난 2009년 '중국 마약 퇴치 홍보대사'로 위촉돼 마약 금지를 위해 활동했기에 아들의 마약복용 사건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성룡 아들 방조명 측도 "현재 방조명과 연락이 안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소속사로서 방조명과 함께 물의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깊이 사죄드린다. 사회 각계의 비판을 달게 받고 이를 방조명이 다시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성룡 아들 방조명의 마약 복용 사건에 어떠한 처벌을 받을 것인지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중국 형법상 마약 사범에 대한 처벌이 엄중한데다, 최근 시진핑 국가주석의 마약 퇴치 지시가 떨어진 상황이라 가벼운 처벌로 그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성룡 사과에 네티즌들은 "성룡 사과, 반성은 하고 있는지" "성룡 사과, 중국 마약과의 전쟁 선포했던데" "성룡 사과, 진짜 이런 일이..." "성룡 사과, 소지량 장난 아닌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성룡 사과=OSE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