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일본 산사태 '히로시마' 주택가에서 발생 '한국인' 1명 숨져

작성 2014.08.21 22:24 조회 1,534
기사 인쇄하기
日 히로시마 산사태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일본 산사태로 '우리 국민 토사에 휩쓸려'

일본 산사태

일본 히로시마시 주택가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일본에서 거주하던 우리 국민 1명도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21일 노광일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어제 히로시마시 산사태로 인근 지역에 거주 중이던 우리 국민 2명이 토사에 휩쓸려 이 중 1명이 사망하고, 나머지 1명은 중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노 대변인은 "히로시마 총영사관을 통해 사망자와 부상자, 유가족에게 필요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전했으며, 우리 국민 사망자와 부상자는 한국 국적을 갖고 있지만 일본에서 장기간 거주한 70대 부부로 알려졌다.

일본 히로시마 산사태 한국인 1명 사망 1명 중상에 대해 노 대변인은 "많은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한 것에 대해 일본 정부와 국민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일본 히로시마시에서는 그제 밤부터 어제 새벽 사이 국지적인 폭우로 인한 산사태가 발생해 36명이 숨지고 7명이 실종도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일본 산사태에 네티즌들은 "일본 산사태 너무 안타깝다" "일본 산사태, 어떡해..." "일본 산사태, 산사태 크게 났나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본 산사태=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