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라이프 문화사회

임신부 참치 아예 먹지 않아야... '태아에 치명적인 수은 함유량 높아'

작성 2014.08.22 08:45 조회 23,219
기사 인쇄하기
임신부 참치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임신부 참치 아예 먹지 않아야... '태아에 치명적인 수은 함유량 높아'

임신부 참치

임신부 참치 금지령이 화제다.

임신한 여성들은 참치를 아예 먹지 않는 것이 좋다는 미국 보고서가 나왔다.

미국의 권위있는 소비자 잡지인 컨슈머 리포트는 미 식품의약국, FDA의 권장과는 달리 임신부들은 모든 종류의 참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했다.

태아에 치명적일 수 있는 수은의 함유량이 높다는 것이 이유이다.

FDA는 지난 6월 임신한 여성과 수유 중인 여성, 어린이들이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새로운 건강 권고안 초안을 발표했다.

이 권고안에 따르면 수은 함유량이 낮은 새우나 연어, 메기, 대구, 참치 통조림 등 생선 230~340g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

다만 옥돔류나 삼치, 상어 등은 수은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그러나 컨슈머 리포트가 FDA의 웹사이트 자료를 자체 분석한 결과 지난 2005년 이후 분석에 사용된 참치 통조림 샘플 가운데 20%는 수은 함유량이 FDA가 공고한 평균치보다 배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컨슈머리포트는 일부 참치 통조림 샘플은 수은 함유량이 높고 또 다른 일부 샘플은 수은 함유량이 낮지만 일반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시중에서 사는 참치 통조림의 수은 함유량이 평균치보다 높은지 낮은지를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임신부 참치,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