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방송 프로그램 리뷰

'기분좋은날' 이상우-박세영, 드디어 결혼 골인 '뭉클'

강선애 기자 작성 2014.08.25 13:44 조회 4,466
기사 인쇄하기
기분좋은날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주말극장 '기분 좋은 날'(극본 문희정, 연출 홍성창)의 이상우와 박세영이 우여곡절 끝에 결혼식을 올렸다.

지난 24일 방송된 '기분 좋은 날' 36회분에서는 서재우(이상우 분)와 정다정(박세영 분)이 초스피드로 결혼날짜를 잡고, 결혼식까지 치르는 모습이 담겼다. 할머니 이순옥(나문희 분)이 파킨슨병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 재우와 순옥의 병을 알면서도 숨겼던 다정의 진심어린 마음이 두 사람을 세상에서 둘도 없는 아름다운 부부로 완성시켰다.

재우는 순옥의 파킨슨병에 대해 알면서도 말하지 않고 결혼을 서두르기만 했던 다정에게 화를 냈다. 하지만 다정이가 마음고생이 많았으니 가서 위로해주라는 김철수(최불암 분)의 조언에 재우는 자신을 기다리고 있던 다정과 마주섰다. 그리고는 “미안해. 내가 잘못했어. 나 참 눈치 없다. 할머니 아픈 것도 모르고 갑자기 변한 다정이한테 눈치 없이 화만 내고”라고 사과를 건넨 후 “오늘 같이 있어줄래?”라며 할머니로 인해 상처 받은 마음을 내비쳤다.

재우와 다정이 외박을 하자 양쪽 집은 발칵 뒤집혔다. 두 사람이 중정에서 밤을 샜다는 사실에 김신애(이미영 분)는 분노했지만, 다정의 마음을 헤아린 한송정(김미숙 분)은 도리어 결혼날짜를 잡자고 제안했다. 그리고 서민식(강석우 분)과 재우, 다정까지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결혼 날은 여자 쪽에서 잡는 거라길래 정식으로 날, 잡으려구요. 이번 주말 어떠세요?”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어 송정의 제안에 들뜬 재우와 다정은 분가하라는 민식의 말에도 한목소리로 “아뇨”라고 답하며 설렘을 드러냈다.

특히 결혼식 전날 재우는 파킨슨병에 걸린 순옥을 등에 업고 눈물을 참으며 데이트를 하는 모습으로 '할머니 바보'의 효심을 발휘했다. 다정 역시 송정에게 넙죽 절하며 그동안 키워준 감사함을 전하는, 마음 따뜻한 신혼 전야를 맞았다. 이후 맞은편 테라스에서 서로를 쳐다보던 두 사람은 마치 처음 만난 것처럼 인사를 나눈 후 “저 내일 결혼하거든요”, “저도 내일 결혼하는데”, “아니 이런 기적 같은 일이?”, “그러게요, 기적이네요”라며 결혼을 앞둔 연인의 두근거림을 전해 안방극장에 훈훈함을 안겼다.

드디어 결혼식 날, 가족들은 사건사고 끝에 결혼식을 올리게 된 재우-다정 커플을 진심으로 축하했고 다정은 눈부시게 아름다운 웨딩드레스 차림으로 재우를 설레게 했다. 그리고 “신부 입장”이라는 소리에 맞춰 다정은 친아버지 정인성(강남길 분) 대신 평생 엄마이자 아빠였던 엄마 송정과 버진로드를 걸었다. 송정의 손을 잡고 신랑 재우에게 향하는 다정과 그런 다정을 환한 미소로 바라보는 재우의 모습이 두 사람의 앞날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시청자들은 “드디어! 드디어! 재우와 다정이가 결혼을 했어요! 말고 많고 탈도 많았지만 앞으로는 정말 두 사람 행복하길 바랄게요!”, “결혼하기 전보다 결혼한 이후가 더욱 힘들 것 같은 데도 재우와 다정이 얼굴에는 웃음이 한가득이었습니다. 제 자신을 돌아보게 만드는 드라마 '기분 좋은 날'입니다”, “엄마 손을 잡고 들어가는 다정이를 보면서 눈물이 마구 쏟아졌네요. 모든 사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이런 드라마가 오래오래 방송됐으면 좋겠어요”라며 감동적인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기분 좋은 날'은 오는 30일 밤 8시 45분 37회가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