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목)

라이프 문화사회

다음 카카오 합병 승인 '10조원대 거대 기업 탄생' 관심 집중

작성 2014.08.28 10:06 조회 3,253
기사 인쇄하기
다음 카카오 합병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다음 카카오 합병 승인 '10조원대 거대 기업 탄생' 관심 집중

다음 카카오 합병 승인

다음 카카오 합병 승인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2위 포털업체 다음(다음커뮤니케이션)과 국내 1위 모바일 메신저 업체 카카오의 합병을 위한 법적 절차가 마무리됐다.

다음과 카카오는 오늘(27일) 오전 각각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합병계약 체결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통합법인 다음카카오는 오는 10월 1일 공식 출범하게 된다.

합병법인 명칭은 당분간 '다음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한다.

다음카카오는 카카오 이석우 대표와 다음 최세훈 대표가 공동대표를 맡는 체제로 운영될 전망이다.

합병 법인은 다음이 카카오를 흡수하는 형식이지만, 합병 후 다음카카오의 최대주주는 김범수 카카오 의장이어서 김 의장이 경영에 어떻게 관여할지도 관심거리이다.

이석우 카카오 대표는 주주총회에서 "차별적인 핵심 경쟁력을 갖춘 카카오와 다음의 합병을 통해 모바일 시대, 그리고 모바일 이후 다가올 시대를 선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다음의 시가총액은 어제 기준으로 2조 2천억 원쯤이고 여기에 카카오의 기업가치를 더하면 합병 법인 다음카카오의 시가총액은 10조 원에 육박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음과 카카오는 지난 5월 26일 합병을 공식 발표하고 준비작업을 계속해 왔다.


(다음 카카오 합병 승인,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