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부모님 건강 체크법, 갑작스러운 목소리 변화 '주의깊게 살펴봐야'

작성 2014.09.04 16:27 조회 2,112
기사 인쇄하기
부모님 건강 체크법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부모님 건강 체크법, 갑작스러운 목소리 변화 '주의깊게 살펴봐야'

부모님 건강 체크법

추석이 다가오면서 '부모님 건강 체크법'이 주목 받고 있다.

우리나라 7,80대 노년층의 경우 특히 위암과 대장암이 가장 많다.

따라서 평소 식사를 잘하는지, 배변 습관에 변화는 없는지 점검이 필요하다.

변을 봤을 때 변에 피가 섞여 있다든지 또는 변 색깔이 자장면처럼 아주 새까맣다든지 또는 변 굵기가 굉장히 가늘어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문제가 있을 수 있다.

또 제사 후 음복 술 한잔에 부모님 얼굴이 빨개진다면 잘 살펴봐야 한다.

우리나라 국민 절반 이상은 알코올 분해효소가 적으며, 이 같은 사람이 많은 양의 술을 마시면 대사증후군에 걸릴 위험도가 1.8배나 더 늘어나게 된다.

분해되지 않은 술이 혈관과 지방 분해에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한잔 술에 부모님 얼굴이 빨개질 경우 동맥경화나 심근경색의 위험 신호인 대사증후군이 있는지 꼭 확인해 봐야 한다.

또 체중 변화도 꼼꼼히 살펴야 하는데, 체중이 6개월에 10% 이상 감소하는 경우에는  만성소모성질환이나 악성종양 등이 숨어있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누워 있을 때 숨소리가 거칠어지고 다리가 붓는 건 심장에 이상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 갑작스러운 목소리 변화가 있다면 각종 질환의 전조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깊게 살펴봐야 한다.

부모님 건강 체크법 소식에 네티즌들은 "부모님 건강 체크법, 목소리도 영향이 있구나", "부모님 건강 체크법, 체중 감소도 무섭네", "부모님 건강 체크법, 배변 습관도 중요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부모님 건강 체크법,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