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해병대 수류탄 폭발 '수류탄 투척 훈련받던 훈련병이 글쎄...' 충격

작성 2014.09.17 10:45 조회 1,220
기사 인쇄하기
해병대 수류탄 폭발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해병대 수류탄 폭발 '수류탄 투척 훈련받던 훈련병이 글쎄...' 충격

해병대 수류탄 폭발

해병대 수류탄 폭발로 훈련병 1명이 숨지고 교관과 훈련병 2명이 다쳤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경북 포항 해병대에서 훈련병들이 수류탄 투척훈련을 하던 중 수류탄이 터져 훈련병 1명이 숨지고 교관과 훈련병 2명이 다쳤다.

지난 16일 오전 10시20분쯤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해병대 교육훈련단의 수류탄 투척 훈련장에서 19살 박모 훈련병이 들고있던 수류탄이 갑자기 터졌다.

박 훈련병은 즉시 포항 시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지만 오후 4시 15분쯤 숨졌다.

교관 26살 황모 중사와 다른 19살 박모 훈련병은 몸에 수류탄 파편을 맞아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해병대 측은 "수류탄 훈련장의 안전 참호에 박 훈련병과 교관이 함께 들어간 뒤 중앙통제소의 지시에 따라 박 훈련병이 수류탄을 던지려는 순간 갑자기 수류탄이 폭발했다"고 밝혔다.

수류탄 폭발 원인을 파악하고 있는 군 당국은 수류탄이 불량품이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해병대 수류탄 폭발에 네티즌들은 "해병대 수류탄 폭발 어떻게 이런 일이 터져?", "해병대 수류탄 폭발 정말 충격적이다", "해병대 수류탄 폭발 끔찍한 사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해병대 수류탄 폭발,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