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박지성 맨유 엠버서더 선정 '1년 계약에 연봉 1억 5천' 어떤 활동하지?

작성 2014.10.02 09:29 조회 6,118
기사 인쇄하기
박지성 맨유 엠버서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박지성 맨유 엠버서더 선정 '1년 계약에 연봉 1억 5천' 어떤 활동하지?

박지성 맨유 앰버서더 선정

박지성 맨유 앰버서더 선정 소식이 전해져 국내 축구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영원한 캡틴' 박지성(33)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앰버서더'(홍보대사)로 변신하면서 구단의 레전드로 공식 인정을 받았다.

맨유 소식에 밝은 한 관계자는 1일(한국시간)"박지성이 맨유의 엠버서더를 맡는 것으로 결정됐다"며 "구단과 최근 1년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박지성은 1년 동안 앰버서더 자격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열리는 맨유 행사에 참가한다.

1년에 10차례 행사에 참가하고 연봉 개념으로 1억5천만원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지성은 이에 따라 보비 찰턴, 데니스 로, 브라이언 롭슨, 게리 네빌, 앤디 콜, 페테르 슈마이헬 등 맨유를 빛낸 레전드들에 이어 역대 7번째로 구단 앰베서더로 임명되는 기쁨을 맛봤다.

특히 박지성은 비유럽권 출신 선수로는 처음이자 아시아 출신 선수로서도 최초로 맨유 앰버서더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맨유는 지난달 30일 구단 공식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 계정들을 통해 "박지성과 관련된 흥미로운 발표를 10월 1일에 할 예정"이라며 예고해 팬들의 궁긍즘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다.

박지성의 앰버서더 선정은 맨유의 아시아시장 공략에 대한 강한 의지가 반영됐다.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2005년 맨유에 입단한 박지성은 2012년 팀을 떠날 때까지 총 205경기(27골)에 나서면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이 때문에 아시아에서 가장 성공한 축구 선수라는 이미지를 가진 박지성은 마케팅 차원에서 아시아시장을 중요시하는 맨유의 정책에 따라 팀의 일곱 번째 앰버서더로 뽑혔다.

박지성 맨유 앰버서더 선정에 네티즌들은 "박지성 맨유 앰버서더 선정 진짜 멋지다", "박지성 맨유 앰버서더 선정 너무 대단해요", "박지성 맨유 앰버서더 선정 진짜 레전드 맞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지성 맨유 앰버서더 선정, 사진=맨유 트위터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