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30일(토)

라이프 문화사회

애플 iOS8.1 배포 '애플 페이' 기능 추가... 요세미티와 연동 기능 강화

작성 2014.10.21 14:42 조회 904
기사 인쇄하기
애플 아이폰6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애플 iOS8.1 배포 '애플 페이' 기능 추가... 요세미티와 연동 기능 강화

애플 iOS8.1 배포

애플 iOS8.1 배포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일(현지시간) 애플은 iOS8.1 버전을 배포했다.

이번 iOS8.1는 iOS8에서 삭제됐던 카메라 롤을 부활, 이전에 찍은 사진을 확인하기 어려웠던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와이파이 성능 문제, 블루투스 핸즈프리 연결 문제, 사파리에서의 비디오 재생 문제, 화면 회전 기능 오류 등 앞서 문제가 됐던 버그를 수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애플 iOS8.1 배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애플 페이'. 이는 근거리 무선 통신(NFC) 기능을 통한 현장 결제와 사전에 결제 정보를 저장해 필요할 때 이를 불러와 결제하게 하는 전자 지갑 기능이다.

애플 페이는 매장에서 아이폰만 대면 결제가 되고 애플리케이션 내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아직 애플 페이는 미국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NFC가 없는 아이패드 에어2와 아이패드 미니3는 앱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앞서 배포된 새로운 맥 운영체제 요세미티와의 연동, 연계기능을 강화하기도 했다.


(애플 iOS8.1 배포, 사진=애플)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