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프로그램 리뷰

‘진심이냐, 진실이냐’ 비밀의문 이제훈, 한석규와 비극 예고

작성 2014.10.22 09:47 조회 1,861
기사 인쇄하기
비밀의문

[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비밀의 문' 이제훈이 한석규와 비극을 예고했다.

21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비밀의 문'(부제 의궤살인사건, 극본 윤선주, 연출 김형식)에서 이선(이제훈 분)은 강필재 살인사건의 진범이 검거되며 옥에서 풀려났다. 진범은 김택(김창완 분)의 숨겨진 아들 이었고, 그에게 살인을 사주한 것이 아버지 김택이라는 사실에 이선은 '말이 되는 일인가'라고 반문을 남겼다.

이어진 국청에서 진범에게 살인을 사주한 이가 누구인지 심문했으나 아들은 끝까지 아버지의 이름을 고하지 않았고, 아들은 참수형을 맞게 됐다.

이선은 “사람으로서 또 아버지로서 행해서는 안 될 김택의 악행을 덮을 수 없어 옥에 갇힌 김무(곽희성 분)를 찾아가 목숨은 구해줄 테니 진실을 고하라”고 제안했다. 김무가 “아버지이기에 그럴 수 없다”고 하자, 이선은 “억울하게 죽어간 이들을 위해 아니 앞으로 있을 지도 모를 또 다른 희생을 막기 위해 부디 진실을 밝혀 달라”고 설득했지만 아들의 확고한 마음을 꺾지 못했다.

이 같은 사건 종결에 이선은 아비는 누구이고 또 아들은 누구 인지 물으며 자신과 아비 그리고 진실을 쫓는 것에 대한 고뇌했다. 이는 앞으로 펼쳐질 진실 추적에 이선과 영조의 대립을 예고, 아들의 진심과 진실 사이 갈등하게 될 이선의 모습을 미리 짐작케 했다.

이에 이제훈은 부자간 비극을 바라보는 이선의 시선에 고뇌와 연민, 갈등 섞인 감정을 담아 표현했다. 담담한듯하지만 깊은 슬픔을 담은 눈빛으로 이 같은 비극의 참담한 결말을 더욱 가슴 아프게 느껴지게 했다.

부자간 비극 서막을 연 '비밀의 문'은 매주 월, 화요일 방영된다.

사진=SBS 캡처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