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뉴욕서 에볼라 의심 환자 발생, 지하철·택시 탑승 '접촉한 사람들 추적'

작성 2014.10.24 13:36 조회 1,486
기사 인쇄하기
뉴욕서 에볼라 의심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뉴욕서 에볼라 의심 환자 발생, 지하철·택시 탑승 '접촉한 사람들 추적'

뉴욕서 에볼라 의심 환자 발생

미국 뉴욕에서 에볼라 감염 환자가 확인돼 눈길을 끌고 있다.

뉴욕시 관계자는 "서아프리카를 방문한 뒤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의심증상을 보인 의사 크레이그 스펜서가 바이러스 검사결과 양성반응을 보였다"라고 밝혔다.

스펜서는 39.4도의 고열과 소화장애 증상을 보여 맨해튼 동북부의 할렘 지역에 있는 자택에서 응급차에 실려 근처 병원으로 긴급 이송된 뒤 격리 조치된것으로 알려졌다.

스펜서는 '국경없는 의사회'의 일원으로 에볼라 주요 발병국인 기니에서 활동했으며, 뉴욕으로 돌아온지 3주가 안 된 것으로 전해졌다.

그의 페이스북 계정에 따르면 그는 9월 18일 전후에 기니로 갔고, 10월 16일 벨기에 브뤼셀을 거쳐 돌아온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뉴욕 시당국은 "스펜서가 귀국한 뒤 그와 접촉한 사람들을 추적하고 있으며, 그가 거주한 아파트 건물의 주민을 소개하는 방안도 논의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스펜서는 입원 전날까지 맨해튼에서 브루클린까지 지하철을 타고 볼링장에 간것으로 전해졌으며, 돌아올 때는 택시를 타고 온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스펜서까지 포함하면 미국 내에서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된 환자는 총 4명이다.

뉴욕서 에볼라 의심 환자 발생 소식에 네티즌들은 "뉴욕서 에볼라 의심 환자 발생, 지하철도 탔다구?","뉴욕서 에볼라 의심 환자 발생, 제발 아무일 없기를", "뉴욕서 에볼라 의심 환자 발생, 정말 무서운 바이러스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욕서 에볼라 의심 환자 발생,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