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라이프 문화사회

편두통 유발 식품 '레드와인 등 주류' 혈관 수축 시켜 두통 일으킨다

작성 2014.10.24 22:41 조회 2,757
기사 인쇄하기
편두통 유발 식품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편두통 유발 식품 '또 다른 식품들은?'

편두통 유발 식품

편두통 유발 식품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편두통 유발 식품'이라는 제목으로 게시글이 올라왔다.

공개된 게시글에 따르면 편두통 유발 식품에서 대표적으로 꼽히는 것은 레드와인 등 주류로 알려졌다. 티라민이라는 성분이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상승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편두통이 일어난다고 알려졌다.

편두통을 유발하는 특이한 식품으로는 초콜릿을 꼽을 수 있으며, 초콜릿을 많이 먹으면 뇌의 혈관을 조여서 편두통의 원인이 된다.

또한 MSG이 함유된 식품도 편두통 유발 식품에 해당되는데, 뇌 안쪽에 들어간 MSG가 두통이나 가슴 통증, 갈증, 졸린 증상 등을 유발한다고.

그 외에 소시지, 핫도그, 베이컨, 훈제 생선, 캔에 들어 있는 햄, 소금에 절인 소고기 등도 아질산염이 많아 편두통에 좋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편두통 유발 식품에 대해 전문가들은 "편두통이 심할 경우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 만큼, 예방을 위하여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편두통 유발 식품에 네티즌들은 "편두통 유발 식품 어쩐지 술만 마시면 머리가..." "편두통 유발 식품, 진짜 조심해야겠다" "편두통 유발 식품, 먹으면 안된다니..." "편두통 유발 식품, 술과 초콜릿은 내 힐링 아이템인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편두통 유발 식품=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