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제2롯데월드 바닥 균열 해명 '의도된 연출' 진짜?

작성 2014.10.27 17:20 조회 3,172
기사 인쇄하기
제2롯데월드 바닥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제2롯데월드 바닥 균열 해명 '의도된 연출' 진짜?

제2롯데월드 바닥 균열 해명

제2롯데월드 바닥 균열 해명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4일 임시 개장한 제2롯데월드 저층부에서 광범위한 균열이 발견됐다.

서울 송파지역 시민단체인 송파시민연대는 "제2롯데월드 식당가 통로 바닥에서 균열이 발견됐다"며 지난 19일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다.

송파시민연대 측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을 만큼 바닥에 선명하게 균열이 나 있었다"며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다.

이에 대해 제2롯데월드 측은 "시멘트 양생 과정에서 발생한 것 같다"며 안전상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해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이 커지자 롯데건설 측은 "바닥 균열이 아니라, 일부러 금이 간 것처럼 연출한 바닥 디자인"이라고 주장했다. 서울의 옛 느낌을 보여주려는 식당가의 컨셉을 살리기 위해 금이 간 듯한 바닥 디자인을 사용했다는 것이다.

서울시가 오늘(27일) 오전 전문가와 함께 현장조사를 한 결과, 일단 롯데 측의 주장이 맞는 걸로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그러나 제2롯데월드의 안전에 대한 우려가 큰 만큼 추가 현장 정밀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제2롯데월드 바닥 균열 해명, 사진진=송파시민연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