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라이프 문화사회

일본 아침형 근무 확산 '야근'대신 아침근무 '근무시간 감소 효과'

작성 2014.10.30 23:13 조회 1,937
기사 인쇄하기
일본 아침형 근무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일본 아침형 근무 확산 '아침근무제도' 근무시간 감소해

일본 아침형 근무 확산

일본 아침형 근무 확산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7일 일본의 한 매체는 "종합무역상인 '이토추'라는 회사가 지난 5월부터 아침근무제도를 도입해 밤 10시 이후 야근을 금지하는 대신 아침 5시부터 오전 9시 근무에는 시간외 근무수당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토추가 시행한 아침근무제도로 인해 직원 1인당 초과근무는 월 4시간가량 줄었고 시간외수당은 7% 감소했다고. 또한 직원들의 근무시간이 아침형 근무를 시행하기 전보다 감소했다는 결과가 조사됐다.

일본 아침형 근무 확산에 전문가들은 "아침형 근무가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직원들에게 개인 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좋은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기업 입장에선 초과근무 수당 등 경비 절감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일본 아침형 근무 확산에 네티즌들은 "일본 아침형 근무 확산, 난 이 제도 좋은 듯" "일본 아침형 근무 확산,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 "일본 아침형 근무 확산, 하긴 근무시간을 줄어들 듯" "일본 아침형 근무 확산, 야근문화 없어져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본 아침형 근무 확산=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