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라이프 문화사회

서울 라바 지하철 '알록 달록 귀요미 애벌레' 내일부터 서울시 달린다

작성 2014.10.31 11:03 조회 2,611
기사 인쇄하기
서울 라바 지하철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서울 라바 지하철 '알록 달록 귀요미 애벌레' 내일부터 서울시 달린다

서울 라바 지하철

서울 라바 지하철이 내일부터 서울 시내를 누빈다.

애니메이션 애벌레 캐릭터 '라바'로 꾸며진 지하철이 서울에서 운행된다.

서울시는 지하철 2호선을 도는 1대의 전동차 내·외부를 라바 캐릭터로 꾸미고 11월부터 운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라바 지하철 첫차는 오전 11시 22분 신도림역, 시청 방면에서 탑승할 수 있다.

시와 서울메트로는 지하철 개통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싶어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지하철에 입히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라바 지하철은 총 10량으로 구성되며 평일과 토요일에는 하루 8회, 공휴일에는 하루 7회 운행되며 수요일은 열차 정비를 위해 운행하지 않는다.

열차 도착 시각은 역사에 게시된 라바 지하철 시간표에서 볼 수 있고, 출퇴근 시간대에는 도착 시각이 바뀔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 라바 지하철 운행에 네티즌들은 "서울 라바 지하철 너무 좋아요", "서울 라바 지하철 아이들이 진짜 좋아하겠다", "서울 라바 지하철 라바가 국내 애니메이션이라는 게 알려지길", "서울 라바 지하철 뽀로로가 서운해하겠어. 뽀로로도 뭐 좀 만들어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울 라바 지하철, 사진=서울시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