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수능 세계지리 피해 구제, 피해 학생들 어떻게 되나? '관심 집중'

작성 2014.10.31 16:37 조회 1,831
기사 인쇄하기
수능 세계지리 피해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수능 세계지리 피해 구제, 피해 학생들 어떻게 되나? '관심 집중'

수능 세계지리 피해 구제

수능 세계지리 피해 구제 소식이 눈길을 끌고 있다.

교육부는 오늘(31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2014학년도 수능 세계지리 8번에 대한 고등법원 판결을 받아들인다고 전했다.

이어 성적을 다시 산정해 점수가 올라가는 학생 모두에게 추가 합격의 기회를 준다고 밝혔다.

서울고등법원은 지난 16일 문항에 출제 오류가 있다며 수험생이 평가원을 대상으로 낸 소송 2심에서 1심을 뒤집고 원고의 손을 들어줬다.

문항의 오답자는 1만 8천900명으로, 성적을 재산출해 등급이 상승하는 학생은 4천800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단, 기존에 합격한 사람은 등급 재산정으로 합격이 번복되지는 않는다고 알려졌다.

교육부는 피해 학생들의 조속한 구제를 위해 추가 합격이 되는 학생들은 새 학년이 시작되는 내년 3월까지 입학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며, 피해 학생들의 추가 합격 등 구제 가능 여부는 정시 원서 접수가 시작되는 12월 19일 이전까지 결정해 통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부는 피해 학생들이 정원 외로 추가 합격하는 데 필요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 국회와 협의해 내년 2월까지 특별법 제정을 추진한다고 전해졌다.

수능 세계지리 피해 구제 소식에 네티즌들은 "수능 세계지리 피해 구제, 피해 학생들 정말 잘됐네", "수능 세계지리 피해 구제, 결국 오류로 판명됐네", "수능 세계지리 피해 구제, 드디어 판결이 났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수능 세계지리 피해 구제, 사진=SBS 뉴스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