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라이프 문화사회

팀쿡 커밍아웃, "동성애자로 살면서 남들에게 공감하는 법 알게 됐다” 고백

작성 2014.11.01 12:57 조회 3,919
기사 인쇄하기
팀쿡 커밍아웃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팀쿡 커밍아웃, "동성애자로 살면서 남들에게 공감하는 법 알게 됐다” 고백

최근 애플 최고경영자 팀 쿡은 지난 30일(현지시간) 경제주간지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의 기고문을 통해 자신이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밝혀 화제다.

팀 쿡은 "내 성적 성향을 부인한 적은 없지만 이를 공개적으로 인정한 적도 없었다"라며 "동성애자로 살면서 소수자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었다. 남들에게 공감하는 법도 알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동성애자로서의 공감 능력은 더 풍부한 삶을 열어줬고 시련은 코뿔소 가죽처럼 튼튼한 마음을 가지게 해 애플의 CEO로 일할 때 도움이 됐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한편, 팀 쿡은 그 동안 자신의 성적 지향을 공개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지만 꾸준히 동성애자 지지 발언을 해왔다.

아트 레빈슨 애플 이사회 의장은 팀쿡 커밍아웃에 대해 "용기 있는 일"이라며 "이사회와 회사 전체를 대표해서 팀 쿡이 애플을 이끌고 있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팀쿡 커밍아웃에 네티즌들은 "팀쿡 커밍아웃, 충격이다" "팀쿡 커밍아웃, 외국이니깐 가능해" "팀쿡 커밍아웃, 용기 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팀쿡 커밍아웃, 사진=SBS 뉴스 제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