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할리우드 배우 산드라 오 "'봄' 어메이징한 영화" 극찬

김지혜 기자 작성 2014.11.07 14:21 조회 1,043
기사 인쇄하기
봄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할리우드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계 배우 산드라 오가 조근현 감독의 영화 '봄'을 극찬했다.

지난 5일(현지시각) LA에서 열린 밀라노 국제영화제 대상 시상식 및 특별상영회 등 공식 행사 일정에 주연배우 박용우, 김서형, 이유영 및 제작자 신양중 대표가 참석해, 영광의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며, 현지에서 뜨거운 찬사를 받았다.

이번 대상 시상식에는 아메리칸 필름 마켓(American Film Market, 이하 AFM) 기간 동안 AFM을 위해 미국에 온 전 세계 영화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밀라노 국제영화제 대상작 특별 상영회 및 시상식 행사가 진행됐다. 공식 행사 장소는 LA의 이탈리아 문화원으로, 2001년도 수상자이자 미국의 의학 드라마인 '그레이 아나토미'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이름을 널리 알린 한국계 배우 산드라 오가 시상자로 나섰다.

밀라노 국제영화제 대상 시상자로 무대에 올라온 산드라 오는 떨리는 목소리로 "이렇게 어메이징한 영화가 한국영화라는 게 자랑스럽다"며 진심이 어린 찬사와 함께 배우 박용우, 김서형, 이유영을 차례로 무대 위로 호명한 뒤 마지막으로 수상자인 제작자 신양중 대표를 불렀다.

대상 트로피를 손에 쥔 신양중 대표는 "한국 영화계에서 '봄'에 대해 다들 ''봄'은 훌륭한 영화다. 하지만 상업적이진 못하다'고 했다. 11월 20일에 영화가 개봉하는데, 난 그 편견을 깨고 싶다"라고 하자 모든 관객이 열광적으로 호응하며 '봄'의 개봉 소식에 힘찬 응원을 보탰다.

더불어 시상식이 끝난 후에는 수상자인 신양중 대표와 박용우, 김서형, 이유영을 응원하기 위해 100여 명의 관객들이 길게 줄을 서는 장관을 이뤘다고. 한국영화의 기상을 드높인 '봄'의 주역들에게 현지 관계자들은 "이런 영화를 만들어줘서 너무 고맙다"라는 극찬의 말을 전하며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또 배우 Tomas Arana(토마스 아라나)는 대상작 특별 상영으로 영화 '봄'을 본 뒤 3명의 배우들에게 "영화가 너무 감동적이다. 나 또한 연기자라 배우들의 역할이 얼마나 어려운 연기인지 잘 안다. 그런데 당신들은 완벽히 해냈다. 연기 동료로서 당신들을 만나 영광스럽다"라며 <봄>의 주연 배우들에게 존경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리고 미국 시청률 1위 드라마 'CSI : Miami' 등에 출연했던 배우 Sofia Milos(소피아 밀로스) 역시 "이런 훌륭한 영화를 만들어낸 당신에게 경의를 표한다. 대상 수상을 축하한다"며 세 배우와 일일이 포옹하며 이들의 연기를 극찬했다.

밀라노 국제영화제 대상(Best Film)은 감독상, 각본상, 여우주연상, 남우주연상 등 10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영화들을 후보로, 영화제에 참석한 관객 및 150인 전문가의 투표를 통해 결정되기 때문에 작품성은 물론, 흥행성까지 두루 갖춘 작품만 영광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상이다.

그 중 '봄'은 지난 5월 밀라노 국제영화제 당시, 10개 부문 중 감독상, 각본상, 촬영상, 음악상, 미술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 남우조연상 등 8개 부문의 후보로 지명되면서 최다 노미네이트를 기록했으며, 여우주연상(Best Acting Performance Female)과 촬영상(Best Cinematography)을 수상해, 일찍부터 대상 수상작으로 지목되었던 작품이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