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스타 스타는 지금

윤은혜, 단편영화 이어 신인밴드 뮤직비디오 연출

강경윤 기자 작성 2014.11.11 10:23 조회 2,484
기사 인쇄하기
윤은혜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배우 윤은혜가 뮤직비디오 연출에 나섰다.

11일 오전 윤은혜 소속사 제이아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윤은혜가 신인 밴드 디어.미(이하 Dear.me)의 타이틀 곡 '한 발 한 발'과 수록곡 2곡의 뮤직 비디오 작업에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다.

윤은혜가 자신의 트위터에 응원 메시지와 자신이 함께 한 뮤직 비디오 작업 현장을 공개하며 알려진 이번 소식은 평소 다방면에서 아티스트로서의 감성을 마음껏 발휘하고 있는 그녀의 새로운 도전이기에 더욱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영상학과에 재학중인 윤은혜는 자신이 연출한 단편영화 '뜨개질' (제 17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 단편경쟁- 와이드 앵글 부문 초청, 2012 서울독립영화제 진출, 2014 한중청년 꿈나눔 단편영화제 상영작으로 선정)을 통해 이미 뛰어난 감각과 탁월한 연출 실력을 인정받고 있어 그녀의 이번 뮤직 비디오 참여가 더욱 세간의 주목을 끌고 있다.

밴드 Dear.me는 허스키하지만 감성적인 보이스의 김은희와 따듯한 음색을 표현해내는 피아노 신행미, 2명의 싱어송라이터로 이루어진 팀이다.

소속사 제이아미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의하면 모든 과정이 윤은혜의 손에서 이루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한다.

헤어와 메이크업, 의상은 물론 촬영과 편집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을 직접 진행하며, 오히려 음악이 담고 있는 메시지와 멜로디가 주위 배경과 신인 여배우 여수아의 감정선을 흡입력있게 담아냈다는 평이다. 

윤은혜는 이런 뜨거운 관심에 “부족한 실력이지만 맡겨주신 Dear.me언니들께 감사할 뿐”이라면서 “평소 친분이 있던 은희언니와 음악과 공연 이야기를 나누면서 더 가까워지면서 자연스럽게 두 분의 음악을 잘 이해할 수 있었고, 이번 앨범 자켓 디자인을 시작으로 뮤직비디오까지 맡겨주신 것 같다.”면서 겸손한 마음을 전했다.

Dear.me의 뮤직비디오와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은 오는 12일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김현철 기자 khc21@sbs.co.kr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