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라이프 문화사회

오늘 한미 정상회담 '어떤 이야기들 오갈까?'

작성 2014.11.11 11:53 조회 671
기사 인쇄하기
실검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오늘 한미 정상회담 '어떤 이야기들 오갈까?'

오늘 한미 정상회담이 열릴 예정이라 화제다.

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중국을 방문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11일) 오후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한다.

박 대통령이 오바마 대통령과 회담을 갖는 것은 취임 이후 이번이 네번째이다.

두 정상은 오늘 회담에서 북한의 핵과 도발 위협에 대한 공조 방안과 함께 한미 원자력협정 개정 문제를 포함한 두나라 간 현안에 대해 폭넓게 협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어제 열린 한중 정상회담에 이어 하룻만에 한미 정상회담이 개최된다는 점에서 동북아 정세와 관련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후엔 토니 애벗 호주 총리와도 정상회담을 하고 한ㆍ호주 자유무역협정 비준 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박 대통령은 앞서 오늘 오전엔 '아시아 태평양 동반자 관계를 통한 미래 구축'을 주제로 개막하는 APEC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올해 APEC 정상회의는 '지역 경제통합'과 '포괄적 연계성 강화', 그리고 '혁신적 개혁과 성장' 등 3대 의제를 중심으로 회원국 정상들 간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박 대통령은 특히 이번 APEC 회의 기간 동안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소개하고 국제적 공감대를 얻는 계기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오늘 한미 정상회담,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