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뮤직

지디 태양 '굿보이' 실시간 차트 1위 '뮤비 조회수'도 어마어마해

작성 2014.11.21 12:40 조회 2,059
기사 인쇄하기
GD X TAEYA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지디 태양 '굿보이' 역시 굿 조합!

지디 태양

그룹 빅뱅 유닛 지디X태양 (GD X TAEYANG)의 싱글 '굿보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첫 번째 힙합 프로젝트인 지디 태양 유닛그룹은 21일 신곡 '굿보이'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공개된 지디 태양 '굿보이'는 멜론, 올레, 엠넷, 벅스, 싸이월드, 소리바다, 네이버, 다음 등 국내 8개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막강한 저력을 과시했다.

이어 지디 태양 '굿보이'는 대만, 홍콩 등 해외에서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12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뷰 이상을 기록하며 전세계적인 이슈를 만들어내고 있다.

한편 지디 태양 '굿보이'는 지드래곤과 The Fliptones, Freedo가 함께 공동작곡, 지드래곤이 작사, 편곡한 곡으로 중독적인 트랩피트가 돋보이는 노래다. 전세계를 휩쓸고 있는 트랩 뮤직을 지디 태양이 그들만의 방식으로 구현해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지디 태양 '굿보이'의 뮤직비디오는 세계적인 뮤비 감독인 콜린틸리(Colin Tilley)가 메가폰을 잡았다.. BET 뮤직 어워드에서 여러 번 수상을 한 콜린틸리는 Justin Timberlake, Nicki Minaj, Chris Brown 등 세계적인 팝스타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해왔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오는 2015년 3월 개최되는 제2회 유튜브 뮤직 어워드를 기념하기 위해 유튜브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것으로 밝혀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디 태양='굿보이' 뮤직비디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