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로딩이미지
로딩중

양현종 포스팅 금액, KIA에게 전달…수용여부 두고 고민

최종편집 : 2014-11-22 23:29:47

조회 : 939

이미지

[SBS 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양현종 포스팅 금액, KIA에게 전달…수용여부 두고 고민

양현종의 미국 메이저리그 포스팅(비공개 입찰) 결과가 구단에게 전달돼 수용여부를 두고 KIA가 고민에 빠졌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22일 오전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으로부터 KIA로 전달된 양현종의 포스팅 금액을 구단에게 전달했다.

포스팅 금액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KIA나 양현종이 만족할 금액은 아닌 기대 이하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KIA와 양현종은 포스팅 금액 하한선을 정하지 않았고, 양 쪽이 모두 만족할 만한 금액일 경우 보낸다는 것만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양현종은 2007년 데뷔 후 8시즌을 소화해 구단의 동의를 얻어야 해외 진출이 가능하며, KIA가 포스팅 금액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공시는 철회된다.

양현종의 포스팅 수용여부는 KBO를 통해 MLB사무국에 28일 오전 7시(한국시각)까지 통보될 예정이다.

KIA 양현종의 포스팅 금액 전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양현종 포스팅 금액, 대체 얼마나 낮은 거야” “양현종 포스팅 금액, 선수는 해외 진출 꼭 하고 싶어 하던데” “양현종 포스팅 금액, 28일까지 궁금해서 어떻게 기다려” 등의 반응을 보였다.

(KIA 양현종 포스팅 금액, 사진=SBS 뉴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