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뮤직

틴탑 측 "허위사실 유포 네티즌 일부 선처 고려"

작성 2014.11.26 16:57 조회 2,339
기사 인쇄하기
틴탑

[SBS연예뉴스 | 이정아 기자]틴탑 측이 허위사실을 유포한 네티즌들 일부에 대해 선처를 고려하고 있다.

틴탑 측은 지난 10월 초부터 진행해 온 소속사 및 소속사 가수 틴탑과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고소건'에 대한 진행사항을 26일 공식적으로 알렸다.

틴탑 소속사 측은 “9월 말 특정 연예게시판, 커뮤니티, SNS에 당사 및 당사 가수를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게재한 작성자와 이를 그대로 인용해 유포한 유포자 등 수 건에 대해 당사는 10월 초 관할 경찰서(강남 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했고 관할 경찰서는 11월 초 영장을 발부 받아 실명이 확인되는 가해자부터 순차적으로 조사했다”리고 말했다.

이어 “강남 경찰서는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명예훼손이 입증된 가해자들에 대해 IP추적을 통해 신원을 확보해 조사를 했고 대부분이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으로 해당사실을 인정하고 선처를 요청하고 있다. 또 가해자들이 고소인(당사)과 합의를 원해 고소인에 측에 가해자들의 연락처를 전달했다'고 했다”고 밝혔다.

틴탑 측은 “조사 결과 당사는 수사기관으로부터 선처를 요청하는 네티즌에 대한 정보를 받았다. 허위사실 유포로 해당 가수 및 당사의 명예훼손을 한 점에 대해 인정하고 진심으로 반성하는 자필 사과문을 제출한 네티즌 일부에 대해서는 현재 선처를 고려하고 있다. 아직 조사 중에 있는 인원 및 악성 유포자에 대해서는 법적인 절차를 계속 이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틴탑 측은 “당사는 향후에도 당사 및 소속 가수에 대한 허위사실 및 루머 유포를 통한 명예훼손을 막기 위해 지속적으로 강력하게 법적인 대처를 해나가겠다”라고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