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대국민 사과문 발표 '영업정지' 받아들여

작성 2014.12.17 13:22 조회 5,499
기사 인쇄하기
제2롯데월드 사망사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깊은 애도의 말씀 드린다"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롯데그룹 측은 안전사고가 잇따른 제2롯데월드 일부 시설에 대해 서울시가 내린 영업정지 명령을 받아들인다며 대국민 사과를 전했다.

롯데물산과 롯데건설 등 롯데월드몰 관련 계열사들은 17일 오전 제2롯데월드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콘서트홀 건설현장 작업자 사망을 비롯해 최근 발생한 일련의 사건 사고로 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롯데 측은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고인과 유족들께도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롯데 측은 서울시가 어제 누수가 발생한 수족관과 진동이 발생한 영화관 사용을 중단하라고 명령한 데 대해서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으며, 수족관 연간회원권 고객과 영화권을 예매한 고객들에 대해선 전액 환불 조치하기로 했다.

롯데 측은 "고객과 입점업체가 겪게 될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모든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서울시와 협의 뒤 공신력 있는 외부 전문기관의 정밀안전점검을 시행하고 후속조치를 취하겠다"고 약속했다.

서울시는 어제 롯데월드몰 콘서트홀 공사현장에서 근로자 사망 사고가 발생하자 공사를 즉시 중단할 것을 통보했으며, 시민 불안이 극대화된 수족관과 영화관의 영업 중단을 명령했다.

앞서 서울시는 지난 10월 제2롯데월드 저층부 임시사용을 승인하면서 안전 문제가 발생하면 사용 제한부터 사용 승인 취소까지 할 수 있다는 조건을 달며 허가를 내준 바 있다.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사과에 네티즌들은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결국 이렇게 사고가..."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더 큰 사고 날까 무섭다"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후속조치 철저히 좀"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 절대 안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제2롯데월드 사망사고=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