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준호 동업자 김우종 횡령 후 잠적' 충격

작성 2014.12.19 11:53 조회 1,991
기사 인쇄하기
코코엔터테인먼트 대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준호 동업자 김우종 횡령 후 잠적' 충격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우종

개그맨 김준호가 대표로 있는 코코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 김우종 씨가 수억원을 횡령하고 해외로 잠적한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알리고 있다.

지난 18일 오후 코코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김 모 대표가수년간 수억원 횡령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영등포경찰서에 제출했으며, 업무상 횡령 혐의로 형사고소한 상태”라고 전했다.

김 대표가 횡령한 돈에는 최근 연기자의 출연료와 임직원의 급여로 사용 될 회사 자금도 포함돼 있던 걸로 알려져 더욱 안타깝게 하고 있다.

코코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로 인해 연기자들과 직원들의 급여가 지급되지 못한 상태”라고 전했다.

코코엔터테인먼트 계열사 코코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제시카키친의 대표도 겸하고 있던 A 씨는 최근 식당이 실적 악화로 문을 닫고 임금 체불, 납품업체 대금 미납 등으로 압박을 받자 서울남부지방법원을 통해 파산신청을 한 후 이 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2011년 설립된 코코엔터테인먼트는 김준호가 대표를 맡고 있는 회사다. 김대희, 김준현, 김원효, 김지민, 유민상, 양상국 등 40여 명의 개그맨들이 소속돼 있다.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우종 해외 잠적에 네티즌들은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우종 충격이네",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우종 나쁜 사람이네. 소속사 사람들 어쩌나",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우종 횡령 후 잠적 때문에 김준호 굉장히 곤란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우종 공동대표, 사진=SBS연예뉴스 DB)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