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방송 프로그램 리뷰

[SAF 가요대전]넥스트, 故 신해철 생각하며 '혼신의 무대'

작성 2014.12.21 23:55 조회 4,378
기사 인쇄하기

[SBS연예뉴스 | 이정아 기자]넥스트가 떠나간 동료 신해철을 추모하며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21일 오후 8시 45분부터 SBS를 통해 방송된 '2014 SBS 가요대전'에서는 8년 만에 시상식이 부활된 만큼 신인상, 남녀가수상, 남녀그룹상, 글로벌 스타상, 베스트밴드상, 음원상, 앨범상, 톱10상 등 총 10개 부문에 걸쳐 시상이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올해 세상을 떠난 신해철, 레이디스코드 멤버 은비, 리세를 동료, 선후배들, 팬들, 시청자들이 함께 추모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가요대전-신해철

김수로, 장윤주가 시상자로 나선 남녀 그룹상 수상자들의 수상 소감 이후 레이디스코드 멤버 은비, 리세, 신해철의 생전 모습을 담은 추모 영상이 흘렀다.

그리고 넥스트가 무대에 올라 생전의 신해철을 추억하고 고인이 남긴 음악을 함께하는 무대가 마련돼 보는 이들을 감동케 했다.

넥스트는 '리얼 월드'와 '그대에게'를 선사했고 무대 위의 빈 마이크는 故 신해철을 위한 것이었다. 이날 넥스트는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이었고 마치 저 먼 곳에서 고인이 함께 노래를 부르는 듯 힘이 넘쳤다.

현장에 함께한 후배 가수들은 기립해 박수를 치며 선배에 대한 존경심을 표했다. 故 신해철은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음악, 그의 목소리는 팬들과 동료들의 가슴 속에 영원할 것이다. 

SBS는 이번 시상식 전후로 지상파 방송 3사중 최초로 올 해부터 연말 시상식을 페스티벌화해 진행한다. 매년 개별로 진행되던 연말 시상식인 가요대전, 연예대상, 연기대상이 '2014 SBS AWARDS FESTIVAL'(이하 2014 SAF)이라는 새로운 형식의 축제로 진행된다. 2014 SAF는 20일부터 31일까지 12일 동안 서울 강남구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