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라이프 문화사회

이정협 깜짝 발탁 '아시안컴 축구대회' 슈틸리케 호 멤버 확정

작성 2014.12.22 14:20 조회 1,094
기사 인쇄하기
이정협 깜짝 발탁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이정협 깜짝 발탁 '이동국, 김신욱, 박주영 명단 제외'

이정협 깜짝 발탁

슈틸리케 호 이정협 깜짝 발탁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내년 1월 호주에서 개막하는 아시안컵 축구대회에 출전할 국가대표 명단 23명이 확정됐다.

울리 슈틸리케 축구대표팀 감독은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손흥민과, 기성용, 이청용을 비롯한 23명의 태극전사 명단을 발표했다.

부상 중인 이동국과 김신욱, 소속팀 알 샤밥에서 부진한 박주영이 명단에서 제외됐으며, 공격수로는 카타르 리그에서 활약 중인 조영철, 이근호와 함께 상주 상무 소속의 이정협이 깜짝 발탁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강수일과 이종호, 이용재, 황의조 등 경쟁자들을 제치고 극적으로 호주행 명단에 이름을 올린 이정협은 지난주 축구 대표팀의 제주도 전지훈련에 합류한 뒤 어제 마지막 청백전에서 골을 기록하며 놀라운 경기력을 보여줬다. 

미드필더에는 손흥민과 기성용, 이청용, 남태희 등 해외파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고, 골키퍼는 김진현과 김승규, 정성룡으로 구성됐다.

대표팀은 오는 27일 호주로 출국해 오는 1월 4일 사우디와 평가전을 가진 뒤 10일 오만과 조별리그 1차전을 시작으로 55년 만의 우승에 도전하게 된다.

이정협 깜짝 발탁 소식에 네티즌들은 "이정협 깜짝 발탁, 잘 선정한 듯" "이정협 깜짝 발탁, 활약 기대합니다" "이정협 깜짝 발탁, 잘 하더라" "이정협 깜짝 발탁, 골고루 발탁 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정협 깜짝 발탁=OSE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